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파일]쌍용 매각 우선협상자에 모건스탠리 外

입력 | 2005-09-08 03:03:00


◆쌍용 매각 우선협상자에 모건스탠리

종합상사인 ㈜쌍용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미국 투자회사인 모건스탠리가 선정됐다. 7일 쌍용의 매각 주간사 회사인 삼일회계법인에 따르면 쌍용 채권단은 이달 말 모건스탠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0월에 실사와 함께 본계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원F&B 브랜드 이미지 바꿔

동원F&B는 참치 어묵 맛살 음료 등 회사의 주력 사업부문에 사용하는 ‘동원’ 상표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꾼다고 7일 밝혔다. 새 브랜드(사진)는 ‘좋은 음식으로 고객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 동원F&B는 김 김치 등에는 ‘양반’, 어묵은 ‘바다어묵’ 등 품목별로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GS칼텍스 ‘아름다운 팔찌’ 약정식

허동수(許東秀) GS칼텍스 회장은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아름다운재단과 ‘아름다운 팔찌’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캠페인 약정식을 가졌다. 매칭그랜트는 자발적인 후원금이 모이면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사회공헌제도다.

◆대한펄프, 가정용 부직포타월 판매

대한펄프는 가정에서 행주나 걸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부직포 타월 ‘하우스클린타올’을 7일 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종이에 비해 훨씬 질기기 때문에 물에 빨아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50장에 4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