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7일]‘트로트 신동천하’ 외

입력 | 2005-09-16 03:05:00


◆ 트로트 신동천하

트로트 양대 산맥과 신동들이 만났다. 한국 트로트계 스타인 송대관과 태진아가 노래자랑을 펼친다. 이어 트로트 신동들이 등장한다. 거의 모든 트로트를 외워 자유자재로 부르는 ‘트로트 백과사전’ 김용빈, 모든 노래를 트로트식으로 소화하는 양지원 등 트로트 신동 10명이 출연한다.

◆ 하늘이시여

왕모는 영선 앞에 냉커피잔을 내놓고는 앞으로 효도하겠다고 다짐한다. 영선은 왕모의 진심에 고마워하며 혹시 결혼을 위해 마음에 둔 여자가 있는지 넌지시 물어본다. 왕모가 없다고 하자 영선은 마음속으로 한 여자를 떠올린다.

◆ 울고 웃는 우리말, 사투리

사투리를 소재로 한 추석특집다큐멘터리. 표준어 교육의 시행에도 불구하고 각 지역에서는 여전히 사투리를 즐겨 사용한다. 사투리는 감성과 교감의 의미 표현인 동시에 또 하나의 소중한 문화자원. 세계화 시대에 우리만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투리의 가치를 어떻게 재발견할 것인지를 소개한다.

◆ 스타 댄스 배틀 2005

개인기가 ‘춤’으로 통일되는 시대, ‘한 춤 한다’는 연예인들이 모두 출동한다. 가수 MC몽, 개그맨 정형돈, 탤런트 김아중이 사회를 맡았다. 댄스그룹 동방신기와 ‘SS501’, 그룹 신화의 이민우, 전 H.O.T. 멤버 장우혁 등이 자신만의 춤의 특징을 보여주고 치열한 리얼 댄스 배틀을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