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담스테크→삼양EMS 이름바꿔
삼양사는 지난해 11월 인수한 액정표시장치(LCD)용 유기화학소재 제조회사인 아담스테크놀로지(ADMS)의 사명(社名)을 삼양EMS로 변경하고 최근 출범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김선호 신임 대표이사는 “삼양EMS는 삼양의 영업력을 활용해 LCD용 유기화학 소재에 대한 조기 사업화를 추진하고 2010년까지 정보전자소재 매출 12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 큐론, 미래온라인에 VOD서버 공급
주문형 비디오(VOD)서버 업체인 큐론은 디지털 케이블TV 통합 솔루션 공급업체인 미래온라인과 VOD서버 공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큐론이 연간 VOD서버 최소 20대를 미래온라인에 공급하는 이 거래는 판매가로 환산하면 30억 원 규모다.
◆ 내달까지 천연가스 절약 장려금
산업자원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천연가스를 절약하면 장려금을 주는 프로그램을 2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반건물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5% 이상 절약한 달의 사용량에 대해 m³당 20원(7∼15%는 10원)이, 산업체는 15% 이상 절약한 달 절약량의 20%에 대해 m³당 439원이 각각 지급된다.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중앙공급방식시설을 설치한 아파트, 업무용 빌딩 등이 신청대상이다. 12일부터 선착순 300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한다.
◆ 안경인 신년 교례회 오늘 개최
안경유통업체인 ㈜미디어옵티뉴스(회장 김태옥 전 대한안경사협회장)는 13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06년 안경인 신년 교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대한안경사협회와 한국안경산업협회 소속 단체 임원, 정관계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광고대행사 금강오길비그룹 출범
광고대행사 금강기획과 오길비 앤 매더 코리아가 합친 금강오길비그룹이 12일 공식 출범했다. 금강오길비그룹은 이날 “세계 8위 규모의 광고시장인 한국에서 그룹 소속사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광고사, PR대행사 등으로 구성된 그룹을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금강오길비그룹에는 광고대행사 금강오길비(금강기획)와 오길비 앤 매더 코리아, PR대행사인 오길비 PR, 마케팅 회사인 오길비 원, 프로모션업체인 141 월드와이드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