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들이 돌아왔다. 이번 주 인기검색어 1위는 ‘꼬마 얼짱’이 차지했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꼬마 얼짱’들은 TV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어린이들이다. KBS 2TV ‘해피 선데이’의 ‘FC 슛돌이’에 출연하고 있는 지승준,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천사들의 합창’에 나오는 11남매 중의 ‘남다윗’ ‘남보라’ 등이 그들이다.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어 TV로 진출한 인터넷 얼짱 1세대와 반대로 꼬마 얼짱들은 TV를 통해 알려진 뒤 사이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위는 ‘황우석’. 서울대 조사위원회의 발표로 일단락되는 듯했으나 검찰 조사 과정에서 또다시 진실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최근 데뷔 6년 만에 ‘사이언배 MBC게임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조용호’를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의대생이 공부를 위해 필기한 노트를 찍은 사진이 인터넷에 돌며 검색어 4위에 올랐다. 사람 두상 골격의 각 부위에 대한 명칭과 설명이 빽빽하게 정리된 이 노트를 본 누리꾼들은 ‘보기만 해도 어지럽다’고 말하고 있다.
‘발바리’(5위)는 10여 년간 대전 원룸가를 중심으로 연쇄 성폭행을 저지르고도 잡히지 않았던 용의자. 최근 경찰이 DNA 검사 결과를 공개하고 공개수배했다.
6위는 ‘저가 노트북’. 몇 년 전만 해도 200만 원을 호가하여 쉽게 구입할 수 없었던 노트북컴퓨터들의 가격이 100만 원 이하로 떨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세계적인 여가수 중 한 명이었던 ‘휘트니 휴스턴’의 근황이 7위에 올랐다. 그는 초췌한 모습에 헝클어진 머리, 어울리지 않는 복장을 하고 있었다. 특히 이런 모습이 마약중독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다.
8위는 ‘샤프심 공예’. 0.5mm 두께의 샤프심을 잘라 본드로 붙여가며 동전보다 작은 2∼3cm의 다보탑, 비행기, 풍차를 만든 한 누리꾼의 작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9위에는 KBS 2TV 수목 드라마 ‘황금사과’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 신인 탤런트 ‘고은아’가 올랐다.
인기 애니메이션 ‘슈렉’의 주인공을 동양화의 초상화 기법으로 그린 ‘슈렉 동양화’가 10위에 올랐다. 최근 동양화가 손동현 씨가 서울 홍익대 앞 ‘아트스페이스 휴’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선보인 작품이다. 그는 동서양의 이질적 문화가 공존하는 현실을 표현했다고 한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