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서 업무혁신상 받아
대한항공은 미국 항공월간지인 ‘에어트랜스포트월드(ATW)’가 수여하는 ‘피닉스상’ 수상업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ATW는 1974년부터 매년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여객 서비스, 화물수송 등 12개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 항공사를 뽑아 시상하고 있으며 피닉스상은 업무 혁신 등으로 이미지 개선에 성공한 항공사에 수여되는 상이다.
◆에쓰오일, 소년소녀가장 초청 음악회
에쓰오일은 21일 서울 구로구 구로2동에 있는 서울시립구로청소년 수련관 소극장에서 서울지역 소년소녀가장 200여 명을 초청해 음악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음악회에는 현악 사중주단 콰르텟엑스(Quartet X)가 클래식과 영화음악을 연주하며, MP3플레이어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에쓰오일은 앞으로 매달 전국의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보호시설 청소년,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음악회를 열 계획이다.
◆경향하우징페어 내일까지 열려
세계 주거 문화의 흐름을 볼 수 있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시회인 경향하우징페어가 22일까지 경기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킨텍스)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국내외 750여 개 건축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 기간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학동 등 8개 지역에서 전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