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다빈치 코드’ 볼 수 있을까

입력 | 2006-05-04 03:05:00


지난달 27일 시작한 ‘전주국제영화제’가 이번 주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올해 7회를 맞은 이 영화제는 높은 좌석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5일 막을 내린다.

가수 ‘비’(2위)가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으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 조지 클루니 등 미국 스타보다 인터넷 투표 순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인 중에는 한국 출신인 골프 선수 미셸 위와 김용 하버드 의대 교수도 올랐다.

어린이날 등 연휴가 가까워지면서 ‘봄 여행지’(3위)를 찾는 누리꾼들이 급증하고 있다.

톰 행크스가 주연한 론 하워드 감독의 영화 ‘다빈치 코드’(4위) 상영을 놓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상영금지 가처분신청이 받아들여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법원은 다음 주 중 매듭을 지을 예정. 다빈치 코드는 17일 칸 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공개되며 18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검색순위 Top 10순위 검색어 1전주국제영화제2비3봄 여행지 4다빈치 코드 5펩시 콘돔콜라6거리 금연7하리수 남장8어버이날 선물9판교 당첨10연애시대

5위는 ‘펩시 콘돔콜라’. 인도의 한 남자가 펩시 콜라병 속에서 콘돔을 발견한 뒤 펩시 사와의 소송에 이겨 보상을 받는다. 펩시 사는 항소의 뜻을 밝히면서 문제의 ‘콘돔콜라’는 불법 유통되는 가짜 상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고 있다.

‘거리 금연’이 6위. 담뱃값 인상과 공공장소 흡연 금지 등 금연정책 강화와 함께 ‘거리 흡연 금지’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들은 거리 흡연이 간접 흡연을 하게 만든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 중국 잡지가 하리수를 표지 모델로 쓰면서 함께 게재한 남장 사진에 대한 진위 논란이 일었다. 이에 따라 ‘하리수 남장’이 7위. 사진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어버이날(8일)을 맞아 ‘어버이날 선물’(8위)을 찾는 누리꾼도 늘어났고, 판교 신도시 당첨자 발표일(4일)을 앞두고 ‘판교 당첨’(9위)의 검색 횟수가 급증했다. 감우성과 손예진의 호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SBS 월화 드라마 ‘연애시대’가 10위.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