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종합화학 美에 차부품공장 준공
한화종합화학이 미국 자동차 부품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종합화학은 중국에 이어 미국 앨라배마 주에 자동차 부품공장인 ‘맥스포마 플라스틱’을 준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가 1700만 달러(약 158억 원)를 투입해 준공한 ‘맥스포마 플라스틱’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로 도약하겠다는 세계화 전략에 따라 지어진 공장. 2만5000평 규모의 이 공장에서는 자동차 부품인 언더커버, 범퍼빔 등을 생산하며 2006년 13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항공, 몽골 공항개선사업 참여
대한항공은 몽골 정부와 몽골 항공산업 발전·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MOU 체결식(사진)에는 이종희 대한항공 사장과 추병직 건설교통부 장관, 다그바 몽골항공청장(왼쪽부터)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MOU 체결로 울란바토르공항의 항공 관제시설 개선 투자에 참여하게 된다.
■동원F&B, 녹차식초 음료 선보여
동원F&B는 녹차 식초음료 ‘마시는 식초음료 녹차빈(사진)’과 ‘토마토빈’을 내놓았다. 음료 원료로 녹차 추출액을 발효한 녹차 식초를 사용해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값은 800원(180mL).
■록스코, 차 연료절감기 ‘록스카’출시
자동차 관련 제품 개발 업체인 ㈜록스코는 자동차 성능 개선 및 연료절감기인 ‘록스카’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시가잭에 연결하면 차량의 전압과 전류를 최적화시켜 연료 절감에 효과가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 15만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