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L&C, 3단계 항균 정수기 내놔
㈜교원L&C는 냉수 및 정수 기능이 있는 새로운 모델의 정수기 ‘KWW-6100’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3단계 항균 시스템과 6개의 필터를 갖춰 성능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월 2만8000원에 대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50인치 무선 PDP TV 시판
삼성전자는 무선통신 기술을 적용해 TV와 주변기기의 연결 케이블을 없앤 50인치 고선명(HD) 플라스마 디스플레이패널(PDP) TV를 16일 시판했다.
이 제품은 TV 본체와 무선전송 장치(홈 AV 센터)로 구성된다. VCR, DVD, 셋톱박스 등의 케이블을 무선전송 장치에 연결하면, 무선전송 장치가 이들 주변기기의 영상·음성 신호를 무선으로 TV 본체에 전송한다.
삼성전자 측은 “벽걸이 TV를 케이블 연결 없이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명은 ‘SPD-50P7HDT’이며 가격은 480만 원대다.
◆누리크린㈜, 변기용 위생시트 세니쿨 판매
화장실 위생용품 업체 누리크린㈜이 변기용 위생시트 세니쿨(Sanicool)을 내놓았다.
용변을 볼 때마다 좌변기 커버에 달린 1회용 위생시트를 깔 수 있어 여러 사람이 함께 화장실을 사용해도 불쾌하지 않도록 제작됐다. 제품은 기존에 사용하던 변기 좌대를 바꿔야 하는 교체형과 기존 변기 위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부착용 등 두 가지다.
◆현대重, 베트남 가스생산플랫폼 출항
한국이 단독 추진하는 해외유전 개발사업에 사용될 가스생산플랫폼이 출항했다. 현대중공업은 16일 울산 동구 전하동 본사에서 베트남 롱도이 가스전에 설치할 가스생산플랫폼(6000t) 출항식을 열었다. 이 설비는 베트남 남쪽 해안에서 약 320km 떨어진 남콘손 해상에 있는 11-2광구 롱도이 가스전에 설치돼 올해 11월부터 하루 평균 1억3000만 ft³(세제곱피트)의 천연가스와 6000배럴의 원유를 생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