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종화 상하이에 부품공장
한화종합화학은 18일 중국 상하이(上海)에 자동차부품 공장을 준공했다. 1500만 달러(약 142억 원)를 투자해 만든 이 공장에서는 유리섬유강화열가소성수지(GMT)로 만든 자동차 범퍼 빔(beam)을 생산한다. GMT는 강도는 철과 비슷하면서도 가볍고 모양을 내기가 편한 첨단 플라스틱 소재다.
◆BMW 쿠퍼 컨버터블 판매
BMW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미니(MINI)전시장에서 미니쿠퍼와 쿠퍼S 컨버터블(사진)을 24일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이들 차종은 지붕이 실내의 버튼 또는 리모컨 키로 15초 만에 개폐된다. 1.6L 4기통 엔진을 쓰고 있는 쿠퍼 컨버터블은 115마력, 쿠퍼S 컨버터블(슈퍼차저 추가)은 170마력이며 가격은 각각 3850만 원과 4350만 원이다.
◆현대車 여자청소년축구 후원
현대자동차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러시아에서 열리는 제3회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여자 청소년 축구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자동차부문 독점 후원사로 선정돼 제프 블라터 FIFA 회장 등 VIP 의전을 위한 에쿠스를 비롯해 그랜저 쏘나타 트라제 스타렉스 등 5개 모델, 70대를 대회 운영 차량으로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는 각 지역 예선을 통과한 미국 러시아 중국 북한 등 16개국이 참가했다.
◆샘표식품 새 회사로고 공개
샘표식품이 18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만들었다. 새 로고는 ‘샘 천(泉)’자 대신 한글로 ‘샘표’를 썼으며 턱을 괴고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사람의 모습을 본떴다. 회사 측은 “우리 맛으로 새로운 음식문화를 만들어 세상을 즐겁게 하겠다는 기업 철학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샘표식품은 창립 60주년을 제2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익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