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파일]동부일렉트로닉스, OPC기술 개발 外

입력 | 2006-08-29 03:00:00


◆동부일렉트로닉스, OPC기술 개발

동부일렉트로닉스는 미국의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회사인 멘토사(社)와 제휴해 90나노급 반도체 제조 공정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OPC(Optical Proximity Correction) 기술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OPC는 반도체 설계 회로를 원료인 웨이퍼 위에 굴절 등 왜곡현상 없이 정확히 그릴 수 있게 해 주는 기술이다. 동부일렉트로닉스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불량 감소와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양제넥스, 건강식품 브랜드 ‘굿썸’

삼양제넥스는 건강식품 브랜드 ‘굿썸(Goodsome)’을 28일 발표했다. 삼양제넥스 측은 “굿썸은 행복한 생활(Good life)을 위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Wholesome product)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 건강식품 전문매장과 백화점 건강식품 코너 등을 통해 굿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삼성 홍보영화 세계독립영화제서 수상

삼성전자는 자사(自社) 홍보 영화인 ‘애니 필름’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독립영화제인 ‘인디페스트’에서 최우수 단편영화상과 최우수 편집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의 휴대전화인 ‘애니콜’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이 영화는 3편의 단편영화로 구성됐으며, 이 중 ‘어크로스 더 홀’이 이번에 최우수 단편영화상과 최우수 편집상을 받았다.

◆‘우체국 TV 뱅킹’ 서비스 시작

데이콤과 우정사업본부는 디지털케이블 방송 이용자를 대상으로 29일부터 ‘우체국 TV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TV 화면상에서 리모컨을 이용해 계좌 조회, 자금이체, 공인인증서 관리 등 우체국이 제공하는 주요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우체국 TV 뱅킹을 이용하려면 거주 지역의 케이블방송 사업자에게 디지털케이블방송 서비스를 신청한 후 셋톱박스를 임차해 설치하면 된다.

◆산자부, 국가브랜드관리본부 설치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우리나라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가브랜드관리본부’가 KOTRA에 설치됐다. 산업자원부는 28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 KOTRA 사옥에서 국가브랜드관리본부 현판식을 열고 국가 브랜드 전략인 ‘코리아 프리미엄(Korea Premium)’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