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파일]아시아나항공, ‘최고 승무원상’ 수상 外

입력 | 2007-01-15 02:54:00


●아시아나항공, ‘최고 승무원상’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세계적인 여행 잡지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 최고 승무원상’과 ‘세계 최고 기내 서비스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영국의 여행 전문잡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는 미국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고 승무원상과 기내 서비스상을 3년 연속 받게 됐다.

●한화그룹, 임직원 대상 새 CI 교육

한화그룹은 최근 제작 발표한 새 기업이미지(CI)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15일부터 계열사 임직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CI가 내포한 의미는 물론 브랜드 관리전략, 브랜드 자산 강화 방향,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이 포함된다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SK㈜, 日도넨사와의 특허소송 승소

SK㈜는 2004년 말 개발한 리튬이온전지 분리막에 대해 일본 도넨사(社)가 특허 및 영업비밀 침해를 이유로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한 특허소송에서 최근 승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04년 말 세계 3번째로 리튬이온전지 분리막을 개발해 2005년 말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일본 도넨사는 이에 대해 지난해 3월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SK㈜는 이번 승소를 계기로 충북 청주 제1공장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 제2공장을 가동하는 등 2010년까지 모두 4개의 생산설비를 운영해 리튬이온전지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싱가포르 콘도공사 수주

현대건설은 싱가포르 최대 부동산투자회사인 CDL이 발주한 9881만 달러(약 940억 원) 규모의 콘도미니엄 빌딩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50층, 43층짜리 빌딩 각 1개동을 짓는 이 공사의 기간은 38개월이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골든힐파크 콘도미니엄 공사로 싱가포르 정부가 주는 건설대상을 수상했다.

●파스퇴르, 수채화 그려진 우유 판매

파스퇴르유업은 무지방우유와 저지방우유 포장지에 수채화를 그려 넣은 제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꽃을 형상화한 수채화 형식의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