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해양경찰 관제시스템 사업 수주
삼성네트웍스가 해양경찰청 본청과 제주, 강원 속초, 전남 완도 등 3개 해양경찰서를 연결하는 종합상황관제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자사의 IP 기반 정보통신 기술력을 이용해 선박들의 위치 정보를 연계하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작업과 납치, 조난 등 선박 사건사고 대처를 위한 상황관제시스템 구축을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전자 휴대전화 ‘뮤지크’ 美 출시
LG전자는 미국 이동통신회사인 스프린트넥스텔을 통해 자사의 휴대전화 ‘뮤지크(MuziQ·모델명 LG-LX570)’를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뮤직(Music)과 아이큐(IQ·지능지수)를 합성해 ‘똑똑한 뮤직폰’이란 뜻을 담고 있는 뮤지크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뮤직폰 ‘퓨직(FUSIC)’의 후속 제품이다. 미국에서 ‘애플의 아이폰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고 LG전자 측은 전했다.
■두산重, 사우디 담수플랜트 공사 수주
두산중공업은 1억8000만 달러 규모의 ‘사우디 슈아이바 담수플랜트 확장 공사’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지가 있는 지다 지역의 물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의 특별 지시로 하루 담수생산량 15만 t 규모의 해수담수화 플랜트를 추가로 설립하는 것이다.
■SKT, 4억 달러 규모 해외사채 발행
SK텔레콤은 4억 달러 규모의 20년 만기 무보증 해외사채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금리는 미국 30년 만기 재무부 채권 금리에 가산금리 1.55%포인트를 더한 수준이다. 회사 측은 “미국과 베트남 해외 투자회사의 증자와 로밍 수수료 정산 대금 등 일반 외화 운영자금 지출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