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08년형 쎄라토 시판
기아자동차는 외관과 편의사양을 개선한 2008년형 쎄라토(사진)를 시판한다고 23일 밝혔다. 2단 CD플레이어를 최저가 모델을 제외한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했고, AUX 단자와 USB포트에 전용케이블을 이용해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을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에서 매월 마지막 금요일을 ‘기아 뷰티 씨네마 데이’로 정해 펀키아(www.Funkia.kr) 홈페이지 여성회원 2500명을 영화관으로 초대할 예정이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 1080만∼1499만 원, 디젤 모델은 1494만∼1599만 원.
■현대 제네시스, 美 ‘가장 기대되는 10개 모델’에
현대자동차의 신개념 고급 세단인 ‘제네시스’(프로젝트명 BH)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 8월호에서 ‘향후 2년 내 출시되는 모델 가운데 가장 기대되는 10개 모델’ 중 하나로 꼽혔다. 제네시스는 자체 개발한 V형 8기통 4600cc 신형 타우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달았다. 12월 국내시장에서 출시되고, 내년 상반기에 미국 시장에서도 시판될 예정이다.
■美 안전보험협회 ‘가장 안전한 차’ 볼보 올 뉴 S80
볼보의 ‘올 뉴 S80’이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최근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이번 테스트는 대형 고급 차종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S80은 전방, 측면, 후방 등 3개 부문에서 유일하게 모두 최고등급(Good)을 받았다. S80은 경추보호시스템, 측면보호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혼다 모터사이클 ‘CB600F Hornet ABS’ 출시
혼다코리아는 수랭식 4사이클 DOHC 4기통 엔진이 설치된 모터사이클 ‘CB600F Hornet ABS’를 23일 출시했다. 배기 시스템을 엔진 밑에 설치해 무게 균형을 개선했고 알루미늄 모노-백본 프레임 구조로 설계해 내구성 및 핸들링을 향상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 ABS 브레이크 시스템, 혼다 도난방지 시스템(HISS)도 설치됐다. 가격은 1099만 원
■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프리랜더2 디젤 시승행사
랜드로버코리아는 9월 2일까지 서울, 부산,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올 뉴 프리랜더2 디젤’ 시승행사를 연다. 행사 시간은 오전 9시 반∼오후 6시. 시승 행사 외에 간단한 안구 검사를 통해 질병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홍채 테스트, 아로마 핸드마사지, 미니골프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해당 지역의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사에 문의하면 된다.
■인피니티, 럭셔리 크로스오버 EX35 내년 선보여
인피니티는 새로운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인 ‘EX35’(사진)를 내년 상반기에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인피니티는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 주 페블 비치에서 EX35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EX35는 4월 뉴욕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인피니티 EX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