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김모(29ㆍ여)씨는 얼마 전 식이요법과 달리기로 한 달 만에 3㎏을 감량했다. 하지만 원하는 허벅지와 복부의 살은 빠지지 않고 대신 ‘더 작아지면 안 되는’ 가슴만 줄어들었다. 그 결과 ‘일자 몸매’로 변해 버린 그녀는 요즘 ‘착한 몸매’의 늘씬한 여성을 보면 기분이 살짝 나빠진다. 점점 D자형 몸매로 변해가는 그녀는 거세게 불고 있는 S라인 열풍이 탐탁지 않다.
S라인이라 함은 적절하게 자리 잡은 잘록한 개미허리가 포인트이거늘 어디가 허리였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는 그녀는 나이가 들수록 옆으로 퍼지기만 하는 몸매가 남모를 고민거리다. 얼마 남지 않은 2007년, 그녀의 마지막 목표는 몸매를 알파벳 ‘S’처럼 유연하고 글래머러스하게 바꾸는 것. 하지만 밥 먹듯 이어지는 야근과 불규칙적인 식사시간, 스트레스에서 오는 폭식은 그녀의 다이어트를 망치고 있는 큰 요인이 되고 있다.
직업적 특징상 야근이 많고 시간적 제약이 많은 그녀, 그녀의 몸에 확실한 S라인을 만드는 것은 오랜 시간의 투자와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렇게 체중감량을 계획하고는 있지만 시간상 여유가 없어 실천에 옮기고 있지 못하는 경우 역시 단기간 체형교정이 가능한 지방흡입이 적절하다.
▲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지방 제거 효과, 레이저 지방 흡입
닥터포유 부천점 임찬빈 원장은 “요즘 여성분들은 단순한 체중감량보다는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시술에 더 관심을 갖고 찾는다”고 전했다. 이어 “요즘 여성들은 잘록한 허리를 만들거나 가슴 부분을 키우고 쳐진 힙 라인을 업 시키는 방법 등 몸매성형에 있어 매우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시술을 제안해달라고 주문 한다”고 말했다.
특정 부위의 사이즈를 단기간에 감소시키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은 지방 세포 수를 영구적으로 줄임으로써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위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 임 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을 녹인 후 흡입하므로 훨씬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대량의 지방을 직접적으로 뽑아내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효과가 뛰어나다”며 “일단 빼어낸 지방 부위만큼은 절대로 다시 생기지 않는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지방을 녹여 균등하게 빼내므로 시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요철 등의 부작용이 없으며 출혈이나 멍, 붓기, 시술 후 통증이 적어 주말을 이용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으며 초음파와 엔더몰로지와 같은 후 관리를 병행하거나, 거들이나 코르셋, 압박 스타킹 등의 체형교정 속옷을 입는 것은 확실한 'S'라인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부분 사이즈 조절의 효과가 확실한 레이저 지방흡입술로 시술받은 후에는 식사요법과 운동 등을 통해 계속 관리를 하는 것이 조금 더 쉽다.
지방흡입을 계획하는 환자들 대부분은 요요현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지방 세포 자체를 제거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 이전의 상태로 쉽게 돌아가지는 않는다. 그러나 지방이 제거된 ‘S’라인의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은 분명하다.
도움말 : 닥터포유 부천점 임찬빈 원장 (www.dr4u.co.kr / 032-213-7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