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쇼핑 고수의 I♥쇼핑]구두마니아 김주희씨에게 듣는 노하우

입력 | 2007-11-02 03:03:00


엠플닷컴과 함께하는
“퀴즈 풀고 5만 원 받자”

굽이 높고 송곳처럼 뾰족한 구두를 □□□□□이라고 합니다. 섹시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이걸 신으면 딱이죠.

2일 동아경제 소비자경제면 안에 정답이 숨어 있습니다. 정답을 아시는 독자께서는 온라인 쇼핑몰 엠플(www.mple.com)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하세요. 추첨을 통해 10분께 5만 원 상당의 사이버머니를 드립니다. 당첨자 명단은 11월 9일 동아경제 소비자경제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난주 퀴즈 당첨자 명단

조해경 안성도 김현옥 권혜림 정영선 김옥길 양재길 김명년 이지연 김미정

☞퀴즈 참여하기

“인터넷으로 구두를 어떻게 사? 신어 볼 수도 없잖아.”

이렇게 말한다면 당신의 패션감각은 이미 구닥다리. 인터넷쇼핑몰에선 발품을 들여도 찾기 어려운 온갖 독특한 디자인의 구두를 만날 수 있다.

물론 구두를 신어 보고 살 수 없다는 점은 인터넷쇼핑몰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인터넷에서 똑 부러지게 구두 고르는 법만 안다면 그런 걱정은 날려버려도 된다. 자, 이제 클릭하시라.

○ 클릭 전 기본 체크포인트

‘인터넷쇼핑몰은 뭐니 뭐니 해도 싸야 제 맛’이라는 건 옛말. 싼 것만 찾기보다 품질을 꼼꼼히 따지자. 너무 싼 구두는 대량으로 찍어낸 것이라 굽이 신체와 균형을 이루지 못해 발목과 허리에 무리를 주기 쉽다.

고가의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판다면 ‘짝퉁’이거나 비정상적으로 유통된 제품일 수 있으므로 의심해 봐야 한다. 배송정보와 반품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는 건 필수다.

발볼 사이즈까지 나와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자신의 발볼 사이즈를 체크해 둘 것.

그래도 직접 신어 보지 않고는 못 사겠다는 분들에겐 온·오프라인 병행 숍을 추천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에 모두 매장을 갖고 있는 구두 쇼핑몰이 많이 생겼다. 온라인에서 구두를 찜해 놓고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가 신어 보면 된다. 간혹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취급하는 제품이 다른 경우도 있으므로 확인할 것.

○ 해외 상품 구매대행으로 ‘나만의 구두’ 찾기

케이트 모스의 플랫슈즈, 시에나 밀러의 부츠, 세라 제시카 파커의 하이힐이 몹시 갖고 싶어 잠 못 이루는 그녀들에겐 해외 상품 구매대행 쇼핑몰을 추천한다. 국내에선 구경할 수 없는 해외 브랜드 구두를 간편하게 손에 넣을 수 있다.

해외 상품 구매대행 쇼핑몰은 일반 쇼핑몰에 비해 구매 절차가 복잡하고 브랜드도 낯설어 신뢰도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이곳은 고객이 해외 인터넷쇼핑몰에서 직접 발견한 물건을 결제부터 배송까지 대행해 준다. 현지 가격에 배송비와 구매대행 수수료 등이 포함돼 가격이 매겨진다.

해외 구매대행은 폭넓은 제품군 가운데 자신이 찾는 물건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게 장점이지만 해외 인터넷쇼핑몰을 웹서핑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능력은 돼야 한다.

요즘에는 간접적인 구매대행도 많다. 상품기획자(MD)가 해외 인터넷쇼핑몰의 상품을 진열해 놓고 한국어로 번역도 해 놓아서 구매대행 쇼핑몰 안에서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연말과 연초에는 해외 브랜드의 세일 기간이어서 명품 브랜드 구두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이와 달리 인터넷 수입 쇼핑몰은 업체가 제품을 선별해 직접 수입한 뒤 파는 형태로 구매 절차가 비교적 쉽지만 선택 폭이 좁은 게 단점이다.

○ 강추 쇼핑몰 요모조모 들여다보기

▽쉬즈데이(www.shesday.com)=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두꺼운 굽의 스택 힐부터 굽이 송곳처럼 뾰족해 섹시함을 물씬 풍기는 스틸레토 힐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구두를 만날 수 있다. 제품 하나하나 스타일이 살아 있다.

▽달링슈(www.darlingshoe.co.kr)=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로데오거리에 오프라인 매장을 병행 운영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이 일부 다르므로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심플한 디자인에 독특한 질감의 구두가 많다.

▽슈자이너(www.shoezigner.com)=275mm 사이즈의 구두까지 주문 제작이 가능해 발이 큰 여성들에게 강추. 발볼 사이즈도 나와 있어 편리하다. 가격은 2만∼3만 원대로 저렴한 편.

▽위즈위드(www.wizwid.com)=해외 브랜드를 총망라해 놓은 구매대행 쇼핑몰. 지니킴이나 수콤마보니의 서브 브랜드인 ‘향’ ‘SC bonnie’ 같은 국내 구두 디자이너의 제품도 구매 가능.

▽애플카트(www.applecart.co.kr)=일반 브랜드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이 구비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해외 사이트를 함께 보여줘 현지 판매가격과 제품의 특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런던스타일(www.londonstyle.co.kr)=고객이 직접 고른 제품의 견적서를 작성하면 대행을 해 주는 전형적인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 복잡한 절차가 친절하게 설명돼 있고 영국 브랜드를 중심으로 미국과 유럽의 일부 브랜드까지 서비스한다.

한국과 미국의 여성 구두 사이즈 비교한국
(단위: mm)225230235240245250255260265270미국5.566.577.588.599.510

정리=신성미 기자 savoring@donga.com

●김주희 씨는…

DHC코리아 광고홍보팀 사원인 김주희(26·사진)씨. 그녀는 자신의 구두를 모두 사진으로 찍어 보관하는 게 취미일 정도로 구두를 사랑한다. 명품숍에서부터 인터넷쇼핑몰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예쁜 구두를 찾아다니는 그녀는 현재 갖고 있는 구두만 30켤레가 넘는 진정한 구두 마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