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겨울이벤트’풍성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을 앞두고 신용카드회사들이 ‘겨울 이벤트’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즐기는 비용을 깎아 주거나 크리스마스 등 연말연시 때 가족 단위로 찾는 놀이공원이나 공연행사 요금을 할인해 주는 등 혜택이 풍성하다.》
스키장 최대 40%- 레스토랑 20% 할인
송년 음악회 - 무료 여행 추첨 등 행사도
○스키장 할인, 무료여행 등 행운 가득
대부분의 카드회사가 스키장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삼성카드는 12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강원 홍천군 대명 비발디파크, 경기 용인시 양지 파인리조트, 강원 춘천시 강촌리조트 등 전국 주요 스키장에서 ‘동화(冬花)나라 할인 대축제’ 행사를 연다.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료, 강습료 등이 최대 40% 할인된다.
현대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외환카드 등도 스키장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신한카드는 자사(自社)의 여행전문 사이트인 ‘L-클럽’(travel.newshinhancard.com)에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해외여행상품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중국 하이난(海南) 섬과 태국 푸껫 무료여행의 행운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12월 21일 회원 2만5000명을 초청해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의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롯데카드 프리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다. 12월 10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또는 무료 자동응답전화(ARS·080-707-1500)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초청된다.
○문화·교육 행사와 연말 모임에서 빛나는 카드
외환은행은 고객 사은행사로 12월 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외환은행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태국 지휘자 분딧 웅랑세 등이 선보이는 이 음악회의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될 예정. 외환카드로 결제하면 입장권 50% 할인 혜택이 있다.
KB카드는 12월 14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향군회관에서 고교 3학년 수험생 자녀를 둔 고객 500명을 초청해 ‘2008 대학입시 설명회’를 연다. 12월 2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모임이 많은 연말에 전국 유명 레스토랑과 호텔 음식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07 윈터 클럽 서비스 위크’를 진행한다.
연말까지 110여 개 고급 레스토랑에서 20%를 할인해 준다. 또 내년 1월까지는 매주 토요일과 12월 29∼31일 전국 28개 특급 호텔에서 객실요금은 최고 45%, 식음료는 최고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선미 기자 kimsunm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