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인터’ 모바일 게임 R&D센터 설립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지오인터랙티브㈜는 모바일 게임 연구개발(R&D)을 위한 전문 R&D센터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펀’이라는 비전 아래 서울 구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에 설립된 이 연구소는 R&D의 원래 뜻 외에도 ‘Revolution & Dream’이라는 자사의 개발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황해성 한국감정원장 오늘 취임
한국감정원 황해성 신임 원장의 취임식이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감정원 본사에서 열린다. 황 원장은 전북 전주 출신으로 1976년 기술고시에 합격한 뒤 건설교통부에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육상교통국장,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 부단장 등을 지냈다.
■시각장애인용 노트북 최초 개발
실로암 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접근지원센터는 컴퓨터 화면상 정보를 점자로 변환해 주는 점자디스플레이와 노트북을 하나로 결합한 시각장애인용 노트북 ‘드림브레일’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의 분리형 제품에 비해 휴대성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이 제품은 화면상 정보를 점자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출력해 줘 더욱 사용이 편리하다고 복지관 측은 설명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드림브레일이 시각장애인의 정보화 및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웅진식품, 헬스클럽 운영회사와 제휴
최근 건강식품 사업에 진출한 웅진식품은 캘리포니아 와우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는 씨더블유엑스코리아와 건강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우선 건강식품 브랜드 ‘The H프로그램’의 회원 서비스 및 마케팅·영업을 공동으로 하기로 했다. 다이어트 제품 구매 고객에게 피트니스센터 이용권을, 피트니스센터 회원에게 다이어트 제품을 제공한다. 또 다이어트 음료와 건강관리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사우디 담수플랜트 공사 수주
한화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탄회사인 마덴사가 발주한 발전 및 담수 플랜트 공사를 2억8000만 달러에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사는 사우디 라스아즈자우르 지역에 총출력 160MW급 발전기와 하루 담수능력 4만 m³ 규모의 플랜트를 건설하는 것으로 2010년 6월 준공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설계부터 시공까지 일괄 수행하는 턴키방식으로 이 사업을 따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