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프랑스 레스토랑 ‘테이블34’가 선보이는 ‘로맨틱 디너’.
르네상스 호텔의 ‘Be My Valentine’.
폭스바겐 코리아(사진 위)와 재규어 코리아는 이벤트를 통해 차량 시승권을 제공한다.
포카치노 사당점과 홍대점에서 판매하는 ‘초콜릿 피자’.
하얏트 리젠시 제주호텔이 선보인 ‘로맨틱 캔들 라이트 디너’.
하트모양의 도넛, 컨버터블 자동차, 특별한 곳에서의 하룻밤…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외식, 호텔, 자동차 업체들이 커플들을 위한 다양한 '사랑 고백' 상품을 내놓고 있다.
●낭만적인 저녁식사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34층의 프랑스식 레스토랑 '테이블3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 디너'를 선보인다.
에릭 펠렌 주방장이 캐비어, 트러플과 프와그라 등 세계3대 진미로 알려진 재료로 구성된 5코스 프랑스 요리를 마련한다. 로맨틱 디너 주문 고객에게는 식사 후 호텔 1층의 바&라운지 '블러시'에서 음료도 제공한다. 12만원(세금·봉사료 별도)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 '맨해튼 그릴'과 이탈리아 식당 '토스카나'도 'Be My Valentine' 세트 메뉴(24만원·세금·봉사료 별도)를 선보인다.
'Be…' 세트는 식사를 비롯해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중인 뮤지컬 '19 그리고 80'의 R석 티켓 2장, 장미꽃 한 송이와 고급스럽게 포장된 '노이하우스'(Neuhaus) 초콜릿 세트로 구성된다.
맨해튼 그릴에서 제공하는 'Be…' 메뉴는 머스터드소스와 허브 페스트리를 곁들인 연어, 라임 드레싱과 산양 치즈, 새우를 곁들인 유기농 야채샐러드, 발사믹 데리야키 소스의 전복 구이와 호주산 와규 안심구이 등 7코스로 구성됐다.
토스카나에서는 버섯 크림수프, 전복과 백포도주 소스로 맛을 낸 링귀네 파스타, 허브 소스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와 바닷가재 등 7코스로 이뤄진다.
●특별한 하룻밤
하얏트 리젠시 제주호텔은 10~17일 밸런타인 패키지(2인)를 선보인다.
일반객실 1박과 객실에서 즐기는 식사 '로맨틱 캔들 라이트 디너', 조식 뷔페가 포함돼 있으며 실내 수영장과 체련장도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렌터카 80%, 사우나 30% 할인 등의 혜택도 주어지며 호텔 로고가 새겨진 고급 액자도 제공된다.
객실사정에 따라 바다 전망 객실로 업그레이드 해 주며 값은 22만2100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은 창립 20주년 및 밸런타인데이 기념으로 11~17일 '엔드리스 러브 룸 패키지'를 내놓는다.
이 패키지에는 호텔 귀빈 층인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룸이 제공되며 와인과 'LAB' 남성용 화장품 세트, 'DKNY' 여성용 향수 정품 세트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객실에 마련된 초콜릿 상자를 열어 메모지를 펼치면 즉석에서 100만원 상당의 '루첸리' 다이아몬드 목걸이의 당첨 결과를 알 수도 있다.
이 외에 2인 조식 및 이그제큐티브 플로어에서 음료 무제한 제공, 수영장, 체련장 이용도 가능하다. 22만원(세금·봉사료 별도).
서울 W호텔은 14일 오후 10시부터 호텔 1층의 '우바'(Woobar)에서 브로드웨이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주인공 킴 역할을 한 이소정과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콘서트'를 연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커플들에게는 깜빡 이벤트와 선물도 제공할 예정. 값은 7만원(세금·봉사료 별도).
W호텔은 14~17일 밸런타인데이 패키지(2인 기준)도 판매한다.
'원더풀룸'에서 1박, 한강 전망 객실 업그레이드, 남성을 위한 언더웨어 선물, 샴페인 및 초콜릿 제공, 실내 수영장과 체련장 이용 등의 포함돼 있으며 값은 36만5000원(세금·봉사료 별도)이다.
●하트모양의 도넛과 초콜릿 피자
신라명과가 운영하는 에스프레소 바 포카치노(Foccaccino) 홍대점에서는 14일 오후 8시 삼성 아카펠라 그룹을 초청해 '사랑의 세레나데' 이벤트를 연다.
홍대점(02-3142-2256)에 저녁 예약을 한 뒤 e메일(foccaccino@hanmail.net)로 연인간의 아름다운 사연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식사 도중 남성 가수들이 두 사람만을 위한 사랑의 노래를 들려준다.
포카치노 사당점 및 홍대점에서는 "연인의 키스처럼 달콤하다"는 '초콜릿 피자'도 판매할 예정이다.
도넛 전문점 도넛플랜트뉴욕시티는 13, 14일 이틀간 '스페셜 러브 도넛' 2종을 한정 판매한다.
'트레스 네그로'(Tres Negro)는 검정색 도넛으로 몸에 좋다는 검정색 식재료(흑미, 검은콩, 흑송열매, 검은 깨, 검은 모과'를 섞어 만들었다.
'프리미엄 스트로베리'(Premium Strawberry)는 고품질 딸기를 재로로 만든 핑크색 도넛. 값은 각 4000원이다.
●로맨틱한 드라이브
재규어 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내 생애 가장 로맨틱한 드라이브' 행사를 연다.
10일까지 인터넷(www.jaguarkorea.co.kr)으로 응모하는 고객 중 1명을 선정해 14~18일 4박 5일간 콤팩트 스포츠 세단인 2008년 형 X-Type을 제공한다.
이 밖에 2등 10명에게는 재규어 보스톤백 세트, 3등 20명에게는 재규어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14~20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안경점 '홀릭스'에서 '뉴 비틀 카브리올레'를 전시하는 '러브&러브 이벤트'를 열고 응모권을 작성하는 커플 중 10쌍에게 폭스바겐 차량 1박 2일 시승권을 '사랑의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음식물 처리기 기업 루펜리는 인터넷(www.loofen.com)을 통해 연인, 부부,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연을 접수 받아 50명을 추첨해 뮤지컬 '19 그리고 80' 초대권 2장씩을 증정한다. 마감은 10일.
이지함 화장품은 7~14일 자사 인터넷 쇼핑몰(www.ljhmall.com)에서 남성용 자외선 차단제 '셀라벨 옴므 A.C 오션컬러 선 밤 SPF50+ PA++++'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페레로 로쉐' 초콜릿을 증정한다.
온라인 패션 쇼핑몰 iSTYLE24(www.istyle24.com)는 홈페이지에 사랑의 메시지를 올린 고객 중 14명을 선정해 12일 전문 초콜릿 제작자와 함께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사랑을 담을 초콜릿 만들기' 행사를 연다. 응모기간은 10일까지.
나성엽 기자 cp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