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방문화축제
‘2008 대구 약령시(藥令市) 한방문화축제’가 5월 2일부터 6일까지 대구 중구 남성로 약전골목 일대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중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당신의 오감(五感)이 당신의 건강 속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 축제는 행사장을 5개 구역으로 나누어 전시, 공연, 참여, 체험, 먹을거리 행사 등을 선보인다.
축제 첫날은 시민의 건강을 염원하는 고유제로 시작해 경상감사 행차, 나라님 한약재 진상식 등이 재연된다.
이어 둘째 날에는 ‘청년 허준 선발대회’와 전승기예 한마당, 전통문화공연 등이 열린다.
시민 참여 행사로는 줄다리기, 십전대보탕 및 약차 맛 경연, 한방족탕, 약첩 싸기, 약 썰기, 한방약술 만들기, 환약 만들기, 한방 손 마사지 체험 등이 마련된다.
또 찜 갈비와 따로국밥 등 지역의 대표 음식과 다양한 한방요리 등을 선보이는 한방음식대전도 곁들여진다.
축제 기간 중 약령시 전시관 약초생태체험관에서는 약초 비교 전시전과 약초꽃 사진전이 열리고 약전골목에 조성된 약초꽃동산에서는 국내에 자생하는 황기, 작약 등 한약초 400여 종이 전시된다.
이 밖에 축제 기간 중 약전골목 곳곳에서는 수문장 교대식, 마임, 연극, 풍물 마당 등 각종 공연과 볼거리가 이어진다.
정용균 기자 cavat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