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파일]산업은행 “신입행원 15명 선발” 外

입력 | 2008-05-19 03:01:00


◆ 산업은행 “신입행원 15명 선발”

한국산업은행은 은행 일반·기술·정보기술(IT) 분야에서 15명 안팎의 신입행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원서 접수는 19일부터 다음 달 2일. 6월 중순 서류전형과 같은 달 하순 1차 면접으로 인턴을 선발한 뒤 약 4주간의 인턴십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8월 초 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은행 일반 부문은 국내외 경영학석사(MBA)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산업은행은 또 하반기(7∼12월) 전문 박사인력과 원어민 수준의 외국어 능력을 갖춘 해외 대학 출신 인력도 선발할 예정이다.

◆ LG전자, 中에 홈네트워크 공급

LG전자는 최근 중국의 건설 시행사인 쿤허그룹과 총 6000가구의 고급 아파트에 홈 네트워크인 ‘LG홈넷(HomNet)’을 공급하는 계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측은 “이번 계약은 중국의 인텔리전트 주거 환경 수요 시장을 공략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쿤허그룹은 중국의 신흥 부촌(富村)으로 불리는 항저우(杭州) 사오싱(紹興) 닝보(寧波) 등 저장(浙江) 성의 주요 도시에 고급 아파트를 건설 중이다.

◆ KT ‘유엔글로벌컴팩’ 가입

KT는 ‘건전한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ship)’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사회 책임경영 실천 의지를 국제적으로 천명하는 차원에서 ‘유엔글로벌컴팩’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컴팩은 2000년 코피 아난 전 유엔 사무총장이 제안해 만들어진 국제협약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의 10대 원칙으로 구성돼 있다.

◆ 정우개발, 인도네시아 火電 건설

중견 건설업체인 정우개발은 18일 한국전력과 함께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에 3000MW급 화력발전소를 짓기로 하고 발주처인 말레이시아 TPL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우개발은 총공사비를 70억 달러로 예상했다. 본 계약이 체결되면 정우개발은 발전소 시공을 맡고, 한국전력은 완공 후 발전소 운영을 맡게 된다.

◆ SK에너지-현대해상 주유소보험 제휴

SK에너지는 주유소가 개별적으로 가입할 때보다 보험료를 최고 50% 깎아주는 주유소 종합보험을 판매하는 현대해상과 제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험은 품질보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유소를 대상으로 하며, 혼유(混油)나 세차 사고는 물론 화재, 폭발 등에 따른 손해까지 보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