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파일]귀뚜라미그룹 새 CI‘홈시스’공개 外

입력 | 2008-06-12 03:04:00


■귀뚜라미그룹 새 CI‘홈시스’공개

귀뚜라미그룹은 11일 보일러, 에어컨, 유통사업을 통합한 새로운 기업이미지(CI) ‘귀뚜라미홈시스’(사진)를 선포했다고 밝혔다. 새 CI는 따뜻하고(Warm) 친근한(Friendly) 행복(Happiness)을 뜻하는 3가지 핵심 키워드를 반영한 것으로 ‘고객에게 따뜻하고 친근하게 행복을 전하는 귀뚜라미’를 상징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규원 총괄사장은 “새 CI 선포를 계기로 귀뚜라미그룹의 기업이미지를 보일러에서 좀 더 발전된 귀뚜라미홈시스로 확장 통합해 ‘토털 홈 시스템’ 기업으로 고객에게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원할머니보쌈’창업설명회 개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원앤원은 1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청계8가 원할머니본가에서 ‘원할머니보쌈’ 창업설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홈페이지(www.bossam.co.kr)와 전화(02-3408-2000)로 사전에 예약해야 참가할 수 있으며 설명회와 함께 일대일 창업컨설팅도 진행된다.

■재규어 XF‘우수 산업 디자인’선정

재규어코리아는 자사(自社)의 스포츠 세단 ‘XF’가 ‘2008년 상반기 우수 산업 디자인’으로 선정돼 수입차 최초로 ‘GD’ 마크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GD 마크는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제품의 성능, 편리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 모델은 올해 말에 열리는 ‘굿디자인전’ 본상 후보로도 선정됐다.

■엠파스서 전문용어 사전 서비스

SK커뮤니케이션즈는 40여 개 공공기관과 정보제공 제휴를 하고 자사(自社)의 포털사이트 엠파스에 전문용어 사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정보기술(IT) 용어사전 외에도 경제, 법률, 부동산 등 8개 분야를 추가해 총 10만여 건의 전문용어와 약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델코리아, 윈도 서버 2008 무료 컨설팅

델코리아는 중소기업들의 서버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이달 29일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서버 2008에 대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500인 이하 중소기업 근무자라면 누구나 델의 웹사이트(www.dellcec.co.kr/smb/ws2008/)에 궁금한 점을 올릴 수 있으며, 2∼3일 내에 델 컨설팅팀으로부터 자세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오리 외식 브랜드‘윙스딩스’나와

정보기술(IT) 장비 컨설팅 및 유통 관련 업체인 코아링커스는 오리 프라이드 ‘윙스딩스’라는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 10개를 갖춘 이 브랜드는 테이크아웃과 배달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02-538-5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