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심부피부재생술! 젊어 보인다?(X) 젊어진다!(O)

입력 | 2008-06-24 09:31:00


사람은 25세를 전후해 노화가 시작 된다. 평균 수명이 80에 가깝다는 것을 생각하면, 50년 이상을 ‘늙는 중’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노화 자체는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조금이라도 더 젊은 모습을 유지하고자 하는 열망은 날이 갈수록 높아져만 간다.

젊어지기 위한 여성의 모습은 시대를 초월한다.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가 대표적인데, 그녀의 코가 조금만 낮았어도 세계의 역사는 다시 쓰였을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미인이었고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만 위해 화장품을 만드는 공장을 운영했다고도 전해진다. 최고의 권세를 가진 여왕이었기에 가능했던 일이겠지만, 현대를 사는 수많은 여성들의 노화를 막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마음만은 꼭 닮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원래 좋은 피부’, ‘타고난 동안’으로 인정받고 싶은 심리 때문에 피부 관리 자체를 드러내놓기 꺼려한다. 하지만 경제 불황 속에서도 노화를 늦춰주고 주름을 개선해준다는 각종 기능성 화장품들의 매출만은 연일 고공행진중인 것은 보면, 삶에서 50년 이상을 고민해야 하는 노화 문제는 모든 여성들에게 남겨진 평생의 숙제인 듯하다.

◇ 주름, 어쩔 수 없는 것? 어쩔 수 있는 것!

연령을 막론하고 각종 기능성 제품들을 하나쯤 갖고 있지 않은 성인 여성이 드물다. 밤낮으로 열심히 바르고 붙이고 두드리며 관리하지만, 그 제품을 광고하는 연예인들의 말처럼 젊어지는 내 자신을 확인 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다. 화장품만으로 변성된 피부조직을 바꾸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확실한 주름개선 효과로 젊음을 열망하는 이들이 가장 쉽게 찾는 것은 보톡스이다. 시술의 간편함과 즉각적 효과로 보톡스 매니아들이 늘고 있지만, 이 역시 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반복시술해야 하며 표정주름만 해결될 뿐 깊은 주름에는 큰 효과를 보이지 못한다. 게다가 늘어나는 각종 기미, 주근깨, 검버섯과 같은 피부문제와 쳐지기 시작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만 한다.

◇ ‘심부피부재생술’이 해답!

심부피부재생술은 말 그대로 피부 깊숙한 곳부터 재생해 주는 방법. 따라서 주름뿐 아니라 기미, 잡티, 흉터, 마마자국 등 피부의 각종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주게 된다. 시술 받은 이들의 대부분이 10년 이상 젊어졌다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칭찬할 만큼 피부의 노화정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그 효과도 크게 나타나 노화로 고민하는 중장년층에게 효과적이다. 게다가 젊은 층의 경우에도 여드름 흉터나 마마자국 등 움푹 패인 흉터성 피부에도 좋다.

시술의 효과가 높은 만큼 시간적 투자가 필요한 심부피부재생술은 시술 후 약 10일 가량의 회복기가 필요하다. 또, 그 이후 피부 재생을 위해 콜라겐 등 이 생성되면서 일시적으로 붉어 보이게 되는데,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며 화장 등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더성형외과 주름성형센터 김수철 원장은 “심부피부재생술의 효과는 매우 탁월해 시술 후의 불편을 감수해야 하나 환자들의 시술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은 방법이다”고 말하며, “만약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큰 경우라면 심부피부재생술보다 약한 박피인 을 고민해 볼 수 있는데, 이지TCA필링은 이미 50여 개 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하고 손쉬운 필링으로, 얕은 주름과 여드름 자국, 주근깨 등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한다.

이제는 피부 관리는 노화 방지를 넘어 다시 젊어지는 ‘회춘’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어릴 적 깨끗한 피부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전문의에게 개인의 상태를 면밀히 체크 받고 자신에게 맞는 피부 관리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