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애니메이션은 인기 있는 장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로맨스와 낭만, 그리고 이야기가 있기 때문. 그러다보니, 판타지 애니메이션은 세대를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 엠게임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풍림화산’도 판타지 애니메이션처럼 화려한 액션과 이야기가 있는 게임이다. ‘풍림화산’은 개벽이라는 거대한 사건을 겪은 나라에 마물들이 차원의 문을 열고 나오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게임 사용자들은 이곳에서 모험을 떠난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마물들에 대항하고, 차원의 문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힘 ‘4대 현자’의 흔적을 찾아가는 여행을 떠나야 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재미는 게임 속에 제공되고 있는 이야기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진행 방식은 게임 사용자들에게 온라인 게임보다는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듯 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특정 임무를 수행하면 비주얼을 자랑하는 셀 애니메이션이 나와 몰입도를 높여준다.‘풍림화산’은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이 들도록 셀 랜더링의 그래픽을 도입했다. 덕분에 게임 속 캐릭터는 만화 속에서 빠져 나온 느낌이 들며, 손으로 그린 듯한 배경은 사실적인 맛과 인위적인 느낌이 결합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판타지 애니메이션보다 재미있는 온라인 게임 ‘풍림화산’은 올 여름을 기점으로 다양한 층의 게이머들을 만족 시킬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더운 여름 이야기와 무협, 낭만이 있는 ‘풍림화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김동현 기자 game@gamedonga.co.kr
[퍼즐천국]손안의 ‘퍼즐 종합선물세트’ 3일 출시
[아이온]뜨겁게 짜릿하게…“태양아, 한판 붙자”
[마비노기]이리아 대륙의 마지막 스토리…‘챕터3’ 맛보기도
[고스톱DS]손바닥 위 ‘고스톱 리얼리티’
[열혈강호]‘열혈사냥터’ 새 시즌을 맞이하다
[위드-2FC]마우스 조작 안해도 레벨업 척척
[진 삼국무쌍] 일기당천+통쾌액션… 넷심 천하통일 ON
[리니지-2 배틀리그]게이머올림픽 ‘리니지2 배틀’ ON
[케케로 파이터]원더걸스 케로로 ‘코믹펀치’ 맛좀 봐라
[창천]삼국하늘아래 진정한 영웅은 누구?
[닌자가이덴]‘베는 손맛’ 손끝을 타고 퍼진다
[SP1]영화 같은…폼생폼사…롤플레잉 대작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