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전자랜드에는 많은 놀 거리 공간이 숨어있다. 특별히 전자제품을 살 일이 없더라도 다양한 구경거리와 놀 거리를 찾아 전자랜드에 가보자. 전자랜드를 100%로 즐기기 위해 다양한 놀 거리들을 소개한다.
1.랜드시네마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전자랜드엔 랜드시네마라는 영화관이 있다.
이 영화관은 8개의 상영관과 깔끔한 시설을 제공해 데이트 코스로는 안성맞춤이다. 사이버 시설이 연상되도록 화려하게 꾸며놓은 영화관 통로, 대기하기 편한 넓은 홀, 넓은 주차 시설 등으로 여유 있게 영화를 즐기고 싶은 연인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영화 상영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극장 홀에 위치한 아프리카 스튜디오에서 게임 경기를 관람하거나 시연하고 있는 게임을 직접 즐겨볼 수도 있다.
편의시설로 게임센터와 당구대, 보드게임 등이 있고, 신관 6층으로 올라가면 전문식당가 및 푸드 코트가 있어 쾌적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하다.
2. 건담 베이스
용산 전자랜드의 또 다른 명물을 얘기하자면 5층에 위치한 ‘건담 베이스’를 빼놓을 수 없다. ‘전자랜드는 몰라도 건담 베이스는 안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건담이나 프라모델 쪽에 취미가 있는 사람들에겐 유명한 곳이다. 건담 뿐만 아니라 각종 프라모델들을 구경하고, 또 구입할 수 있는 시설로는 국내 최대급이다.
건담 베이스 옆에는 총을 판매하는 밀리터리 매장이 있다.
실제 총은 아니지만 실제 총과 무게, 형태까지 완전히 똑같은 가스 분사식 총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3.전문 IT 매장들
용산이 게임의 메카라는 것은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사실, 전자랜드 4층에도 전문 게임 판매 매장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닌텐도 NDS와 플레이스테이션3, X박스360 등 인기 있는 콘솔 게임기들과 전용 게임들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히 원하는 것이 있으면 바로 구해다주며, 가격도 저렴하고 직원들도 친절한 편이다.
게임기 매장 외에도 컴퓨터 매장이 120개 이상 모여 있으며, 휴대전화 및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IT기기들이 판매되고 있어 용산 전자랜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