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9월 시판 예정인 후륜구동 정통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에 이탈리아 '브렘보'사의 브레이크가 장착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브렘보 엔지니어들은 제네시스 앞바퀴 디스크(13.4×1.1인치)와 뒷바퀴 디스크(13×0.78인치) 로터 및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에 밀착 시켜 차를 세우는 캘리퍼 등을 제네시스 쿠페 전용으로 개발했다.
브렘보는 1961 이탈리아에서 창업한 브레이크 전문 업체. 주로 고성능 오토바이와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BMW,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등에 제품을 공급해 왔다.
현대차는 브렘보의 제동성능이 제네시스 쿠페의 주행성능과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네시스 쿠페에는 최고출력 212마력을 내는 터보차저 장착 2000cc 엔진과 300마력 이상의 힘을 내는 3800cc 람다엔진이 장착될 예정. 브렘보 브레이크는 선택사양(옵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측은 "제네시스 쿠페에 브렘보사 제품을 장착하는 것은 이 차량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며 "제네시스 쿠페에 브렘보 브레이크가 달려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소비자들이 제네시스 쿠페를 다시 한번 찬찬히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성엽 기자 cp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