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2009년형 마티즈’ 판매
GM대우는 다음 달 1일부터 ‘2009년형 마티즈’(사진)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마티즈보다 다양한 편의장치를 기본적으로 적용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마티즈 시티’ 639만 원, ‘조이’ 739만 원, ‘슈퍼’ 778만 원, ‘SX 오렌지 에디션’ 726만 원, ‘SX 스타에디션’ 761만 원이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조달시장 진출
삼성전자는 액화천연가스(LNG)를 열원(熱源)으로 사용하는 하우젠 가스 냉·난방 시스템에어컨을 29일 조달청에 조달품목으로 등록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4000억 원가량으로 추산되는 시스템에어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됐다.
■두산 ‘복분자 - 오디 구십구’ 판매
㈜두산 주류BG는 25일 ‘복분자 구십구’와 ‘오디 구십구’를 내놓고 복분자, 오디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구십구(九十九)는 예로부터 장수(長壽)나 좋은 징조를 나타내는 숫자로 알려져 있어 제품 이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전자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선보여
㈜우리랑월드는 초보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이라이브진’을 25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이용료 월 1만 원만 내면 개발자나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온라인 카탈로그나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