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가을 혼수-이사철 겨냥 ‘내추럴 워시’ 선보여
한샘은 가을 혼수와 이사철을 맞아 신제품 ‘내추럴 워시’(사진)를 내놨다. 20, 30대 신혼층을 타깃으로 선보인 내추럴 워시 침실세트는 무늬목과 원목의 표면을 수공예 느낌이 나도록 처리했다. 옷장은 화사하면서 따뜻한 대리석 질감이 느껴지는 신소재를 적용했다.
◆ 동아제약, 코막힘 치료 분무제 ‘자이콤’ 내놔
동아제약은 콧물이나 코 막힘을 치료하는 분무액 ‘자이콤’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콧물분비 억제 효과가 있는 이프라트로피움 성분과 막힌 코를 뚫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키실로메타졸린 성분이 복합적으로 함유돼 있다. 콧속에 분무하면 5∼10분 안에 효과가 나타나고 약 10시간 동안 약효가 지속된다.
◆ 에넥스, 와인 분위기 부엌가구 ‘코디 와인’ 출시
에넥스는 최근 가을 느낌이 나는 부엌가구 ‘코디 와인’(사진)을 출시했다. 와인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와인 색상을 부엌가구에 적용한 게 특징이다. 특히 정열적인 느낌을 주는 붉은색을 와인 색상과 접목한 신제품이 반응이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中 국제 중소기업 박람회’에 300여개 업체 참여
중소기업청은 22∼25일 중국 광저우(廣州)에서 열리는 ‘제5회 중국 국제중소기업 박람회’에 국내 중소기업 300여 곳이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중앙정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30개국 6000여 기업이 참가하며 한국은 주빈국으로 초청돼 전문전시관을 배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