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사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제주 서귀포시 신라호텔에서 28일 개막하는 ‘제7차 세계한상대회’에 참석하는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27일 만찬을 가졌다. 만찬에는 권영건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승은호 동남아한상연합회 회장, 최종태 재일한국상공회의소 회장, 최태훈 중남미 한상연합회 회장 등 해외 한인상의 대표 및 재외동포 기업인 6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한상대회는 2박 3일 동안 ‘세계 속의 한상, 넓어지는 우리 시장’을 주제로 서귀포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경제인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myLGtv’ 영어자막 서비스
LG데이콤은 인터넷TV(IPTV)인 ‘myLGtv’에서 28일부터 어린이용 영어 콘텐츠를 대상으로 영어자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학습과 동요, 만화 등 어린이용 영어콘텐츠 300여 편을 볼 때 영어와 한글자막, 무(無)자막을 선택할 수 있으며 LG데이콤은 앞으로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에도 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애경백화점관 판매 시작
애경백화점은 인터파크와 제휴해 27일부터 인터파크 내 ‘애경백화점관’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백화점은 애경백화점관을 통해 약 300개 브랜드, 3만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올해 안으로 60억 원의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정몽구 회장-베이징 시장 환담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회장(왼쪽)이 27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궈진룽 중국 베이징 시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정 회장은 궈 시장에게 현대·기아차가 중국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사진 제공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에넥스 베이징 직영매장 4개 열어
에넥스는 중국 베이징(北京)에 직영매장 4개점을 새로 연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베이징에만 직영 매장 5개점을 갖추게 돼 아시아 수입 브랜드 주방가구 업체 중에는 베이징에서 가장 많은 전시장을 보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