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브리핑]이마트 ‘팜슨’ 위탁경영하기로 外

입력 | 2008-11-11 02:58:00


■이마트 ‘팜슨’ 위탁경영하기로

신세계 이마트는 기업형 영농법인 ‘팜슨’을 위탁경영하기로 하고 1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팜슨은 충남 논산시와 농산물 생산자가 각각 3 대 7로 출자해 지난해 11월 설립한 기업형 영농법인이다. 팜슨은 논산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판매해 왔는데 이번 위탁경영으로 폭넓은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터치스크린 ‘엣지’폰 출시

LG전자는 두께가 10.9mm인 슬라이드 타입의 터치스크린 휴대전화인 ‘엣지(Edge)’를 11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유럽시장에 ‘터치라이팅폰’이라는 이름으로 먼저 소개된 이 휴대전화는 앞면 하단의 발광다이오드(LED)를 적용한 라이팅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손가락을 대면 터치패드의 화면과 기능이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동부하이텍 ‘대학생 반도체’ 시상식

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은 1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대학생 반도체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우수논문을 발표한 5개 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동부하이텍과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가 마련한 이번 공모전에는 25개 대학 66개 팀이 참여했으며 포스텍 전자전기공학과 배준현(지도교수 박홍준 심재윤 교수) 씨가 대상을 받았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서 채용박람회

테크노마트는 벤처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08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채용박람회’가 13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 테크노마트 신도림점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80개 업체가 참가하는 이 행사에서는 이력서 작성법, 해외취업 인턴십 소개 등 각종 컨설팅도 제공된다.

■GS건설 중질유분해 탈황시설 수주

GS건설은 약 7500억 원 규모의 제3중질유분해 탈황시설설비 공사를 GS칼텍스로부터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남 여수시 국가산업단지 내 61만5000m²의 땅에 지어지는 이번 시설은 하루에 약 11만3000배럴의 중질유제품을 부가가치가 높은 휘발유 등유 경유 등의 경질유 제품으로 전환하는 시설이다. GS건설 측은 “이번 수주로 올해 누적 수주금액이 10조 원을 돌파했으며 올 수주 목표인 12조2000억 원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