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어린이박물관, 내달 ‘사이언스스쿨’ 개강
삼성어린이박물관은 4월 8일부터 6월 24일까지 3개월 동안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사이언스스쿨’을 개강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50분까지 진행되는 사이언스스쿨은 박물관의 과학 전시물을 생활과학과 연결해 실험 및 탐구활동을 펼친다. 18일부터 등록하며 수업료는 매달 8만 원. 02-2143-3600, www.samsungkids.org
원자력문화재단 ‘원자력교육 연수기관’ 지정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원자력교육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원자력문화재단은 이번 연수기관 지정으로 전국 교사들에게 원자력에 대한 체계적인 연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재단은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시 교사 2454명에게 원자력 교원직무연수를 시행했으며 7, 8월 전국 초중고교 교원 720명을 대상으로 연수할 계획이다.
한국-인도네시아 생물소재연구센터 개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5일 인도네시아 기술응용평가원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생물소재연구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한국-인도네시아 생물소재연구센터는 인도네시아 탄저랑 지역 기술응용평가원 안에 661m²(약 200평) 규모로 설립된다. 연구센터는 세계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생물종 다양성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생물자원을 확보하고 응용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할 계획이다.
대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오늘 개원식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충남대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원장 정광화)을 공동 설립하고 6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내 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개원식을 연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연구원 9명과 충남대 교수 10명으로 교수진이 구성되며 분석과학기술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원식에는 이상민 국회의원, 김중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민동필 기초기술연구회 이사장, 김홍갑 대전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