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군인대상 인문학강좌 개설
○…충남대는 9일부터 11월까지 총 108시간에 걸쳐 ‘군(軍)과 소통하는 시민 인문학’ 무료강좌를 연다. 육군대 장병과 가족 등 50명을 대상으로 문학과 역사, 철학 등을 강의하는 이번 강좌는 9일 송기섭 교수의 ‘개인의 발견과 근대소설’로 시작됐다.
충북대 장애학생 지원 우수 평가
○…충북대(총장 임동철)가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2008년도 대학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 2개, 우수 평가 1개를 받았다. 충북대는 장애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장애학생의 실질적인 교수 학습 및 복지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원대 14일 뇌과학 강연-체험행사
○…교원대(총장 권재술) 부설 와이즈(WISE·Women Into Science and Engineering) 충북센터는 충북대 의대와 함께 14일 뇌과학을 주제로 한 ‘WISE 뇌과학 프로그램-청소년이 알고 싶은 뇌과학 이야기’ 행사를 연다. △뇌의 기본적 구조와 기능 △뇌과학을 알면 기억이 쏙쏙 △한국형 600만 불 사나이의 현재와 미래 등의 강연과 체험행사가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오후 1시부터 열린다. 043-230-3983
충주대 취업 비상 대책팀 가동
○…충주대(총장 안병우)가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취업 비상 대책팀’을 발족했다. 이 팀은 인력개발센터를 중심으로 단과대학과 학내 전 부서장들로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어 졸업자 취업현황 실시간 제공, 전 교직원 기업체 홍보와 알선 등을 추진한다.
한림대 오늘 일송상 시상식 열려
○…한림대 일송기념사업회는 10일 오후 1시 한림대 고령사회교육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제4회 일송상 수상자인 장익 주교(76·천주교 춘천교구장)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회는 장 주교가 춘천교구 사회복지회를 세워 장애인 시설, 양로원, 공부방 등을 지원하고 이 과정에서 만난 불우 청소년들을 위해 상담과 장학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강원대 전찬주씨 ‘매쉬업 경진’ 수상
○…강원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석사과정 전찬주 씨(26)가 지난달 28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NHN이 주최하고 야후코리아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2009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에서 ‘Microsoft Window Live 특별상’을 수상했다. 장기우 기자 straw825@donga.com
지명훈 기자 mhjee@donga.com
최창순 기자 cscho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