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김연아 선수가 2009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것을 기념해 ‘하우젠 에어컨 씽씽 챔피언 페스티벌’을 다음 달 30일까지 연다. 행사 기간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에어컨 제품 중 ‘스파이럴 인버터’ 모델을 구입하면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제이에스티나’ 보석을 받을 수 있다. 또 기간 내 하우젠 에어컨 구매 고객 중 150쌍을 추첨해 다음 달 24일 경기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김 선수가 등장하는 ‘KCC 스위첸 페스타 온 아이스 2009’ 초대권을 선물한다.
농심 ‘고객안심프로젝트’ 2기 출범식
농심은 30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손욱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안심프로젝트 2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객안심프로젝트란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먹을 수 있도록 원자재, 제조, 유통 등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철저히 관리하겠다는 품질경영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이라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동아제약, 日오쓰카와 R&D 제휴
동아제약은 다국적 제약사인 일본 오쓰카 제약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R&D)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앞으로 신약 개발 초기인 후보물질 도출에서 임상시험까지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측은 “글로벌 임상 네트워크를 갖춘 오쓰카제약과 공동 연구를 추진함에 따라 글로벌 신약 경쟁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