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안의 비결은 환한 피부

입력 | 2009-05-22 15:47:00


동안으로 대표되는 몇몇 연예인을 살펴보자. 하나같이 작은 얼굴에 주름 없는 뽀얀 피부를 자랑한다. 환하고 뽀얀 피부가 동안의 비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자외선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우리의 피부, 자외선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더욱 활성화되어 기미나 잡티 등의 색소질환들이 더욱 진해지게 되는데, 색소질환들은 일광노출이 심한 이맘때 악화되기 쉽다. 이밖에도 피임약, 스트레스, 유전적인 영향, 임신 등도 기미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

강남(역) 기미, 잡티치료 연세엘레핀클리닉 강남본점 이복기 원장님은 “자외선은 기미를 발생시키고 이미 생긴 기미를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2시까지는 활동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고, 간장질환, 변비 등으로 신진대사가 원활치 않으면 피부에도 영향을 미쳐 기미를 악화시키므로 이러한 신체내부의 질환은 반드시 치료하여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렇다면 기미의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강남(역)피부과 연세 엘레핀클리닉 이복기원장은 “프리미엄IPL로 불리는 루메니스원과 레이저토닝이 기미와 잡티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한다.

이복기 원장은 “루메니스원은 총 7개의 필터를 이용하여 최적의 파장만을 피부에 조사하여 기미 뿐 아니라 잡티, 주근깨, 여드름이 났던 자리의 색소침착 치료는 물론 주름치료와 동시에 피부탄력을 증대시켜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전한다.

루메니스원은 듀얼냉각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표피를 식혀주므로 부작용이 생기는 원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OPT(optimal pulse technology)가 적용된 최초의 IPL이다. 다른 IPL은 빛이 방출될 때 필요 없는 여분의 에너지가 더 방출됨으로써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나 OPT는 이러한 필요 없는 여분의 에너지를 제거하여 낮은 에너지로 치료효과는 높였다.

강남루메니스원 시술 연세엘레핀 이복기 원장은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을 조합하여 꾸준히 치료를 해나가는 것이 기미치료의 좋은 해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연세엘레핀클리닉 강남본점 이복기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