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 치약-칫솔 170억 원어치 중국 공급
애경은 중국 광저우(廣州) 허마이허다무역유한공사와 계약하고 2014년까지 ‘2080’ 치약과 칫솔 등 제품 170억 원어치를 중국 시장에 공급한다. 애경 측은 “중국 내 카르푸나 월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를 위주로 판매할 계획”이라며 “이번 계약에 따라 2080의 해외 진출국은 중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러시아 등 13개국으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 네이처 리퍼블릭, 해외 1호점 대만에 열어
국내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 리퍼블릭은 1일 대만 타이베이(臺北)에 해외 1호점을 열었다. 회사 측은 “시범 운영 당시 20, 30대 고객들이 몰려 하루 평균 15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성공적인 시장 진입 가능성을 봤다”며 “이번 대만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 동남아시아 5개국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접수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함께 8월 31일까지 ‘제 4회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이 상은 국내 최대 규모 여성과학자상으로 한국 여성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여성 과학자 및 단체를 격려하고자 2005년 제정됐다. 연합회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추천서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28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소니, 휴대용게임기 ‘PSP GO’ 공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휴대용 게임기인 PSP(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의 후속작 ‘PSP GO’를 공개했다. SCE는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 비디오게임 전시회 ‘E3 2009’에 공개될 PSP GO를 자사 인터넷 매거진 ‘Qore’에 미리 공개했다. 전작과 달라진 점은 게임을 내려받아 즐길 수 있다는 것. 이전까지는 게임팩을 구입해야 했지만 PSP GO는 게임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내려받아 대용량 플래시메모리에 저장해 사용하도록 했다. 구체적인 발매 날짜와 가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E3 2009가 끝나는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 국순당 ‘약산춘+안주’ 주안상세트 판매
국순당은 2일부터 약주 약산춘(藥山春)과 안주로 구성된 ‘약산춘 주안상세트’를 판매한다. 약산춘은 조선시대 상류층이 마셨던 고급 약주로 국순당이 ‘우리 술 복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문헌에 따라 복원한 여덟 번째 술이다. 약산춘은 과실향이 은은하고 농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지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