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꽃도 한 번은 피리라(이임자 지음·동아일보사)=잡지 편집장으로 남부러울 것 없이 생활하다 폐간과 함께 명예퇴직을 하게 된 저자. 새로운 삶을 찾기 위해 2년간 우리 땅을 두 발로 걷기 시작했다. 길 위에서 마주친 사람들과의 이야기, 그리고 깨달음. 1만3800원.
◇이야기의 철학(노에 게이치 지음·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언어철학 전공자인 저자가 ‘역사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기술한 기록’이란 기존 관념에 의문을 제기하며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역사를 무수한 이야기의 복합체인 ‘이야기의 집성’으로 해석했다. 1만8000원.
◇나카자와 신이치의 예술인류학(나카자와 신이치 지음·동아시아)=일본의 대표적인 인문학자인 저자가 인간성과 자연이 파괴되고 야만적 질서가 팽배한 21세기의 새로운 대안으로 예술인류학을 주창한다. 1만2000원.
◇아웃터넷(최민호 지음·따뜻한손)=과학기술의 발달로 식물과 인간의 소통이 가능하게 된 시대에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을 다룬 소설. 자연을 탐욕의 대상으로만 여기는 인간과 과학만능주의에 사로잡힌 이들에게 경종을 울린다. 1만3000원.
◇호모디지쿠스로 진화하라(윤종록 지음·생각의 나무)=정보기술(IT) 전문가인 저자가 디지털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전략을 일러준다. 교통, 교육, 의료, 신문, 방송 등 분야별 트렌드와 변화상을 조망했다. 1만2000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앤디 미튼 지음·보누스)=1993년 영국 프리미어리그가 정식 출범한 후부터 독보적인 존재로 군림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의 역사, 전설적 기록, 세계적 스타 등을 담아냈다. 1만3000원.
◇차라리 자녀를 사랑하지 마라(이호분 지음·팜파스)=정신과·소아과 전문의가 말하는 자녀교육법. 사랑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고 믿는 부모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을 지적하고 자녀교육의 올바른 원칙을 소개한다. 1만2000원.
◇별난 외교관의 여행법(박용민 지음·바람구두)=외교관인 저자가 1998년부터 2007년까지 근무지 주변지역을 여행한 기록을 묶었다. 미국 대륙 횡단, 인도네시아의 자바 섬 일주기 등이 실렸다. 1만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