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t, 질산 등 주력 제품의 독점적 시장 지배력 확보, 6개월 목표가 45,000원 제시
휴켐스는 dnt 등 주력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매출성장에 따른 고정비 분산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그 여파로 상반기 영업이익률 역시 호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켐스는 dnt와 질산 등 주력제품의 시장 지배력이 높아 원재료 가격상승 분에 대한 가격 결정력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독점 생산을 하고 있는 동사는 dnt의 납품가격을 변경함에 따라 사업부의 이익 증가가 예상되며, 탄소배출권과 관련해 거래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수익 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mdi의 원료인 mnb공장이 신규 가동에 들어갈 예정으로 이에 따른 신규매출과 수익창출도 기대되는데, 주요 고객사와의 장기 공급 계약 체결, 포뮬라에 의한 제품 가격 결정 구조 등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보유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재무구조에 있어서도 순현금이 시가총액의 10%에 해당하고, 매년 700억원 이상의 FCF가 발생하는 등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존 사업의 확장이나 친환경 사업 분야 진출 등을 통해 향후 성장성도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현 시점에서 휴켐스를 주목해 봐야 할 이유는, 중국이 내수 부양책을 쓰면서 화학 원료 수요가 급증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있다.
또한 아시아 최대 질산 공급업체인 휴켐스는 국내 화학기업들의 중국 수출 호조를 통해서도 영업실적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판단이다.
결론적으로 휴켐스는 독점적인 시장지배력과 중국의 경기 호조를 토대로 2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데다, 미래 성장성까지 겸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6개월 목표가로 45,000원을 제시하며 눌림목을 활용해 분할 매수할 것을 권한다.
[※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 애널리스트 조민규 (필명 닥터제이)/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최신의 종목리포트는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