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바로 굽는 ‘큐원 바로바로 웰빙호떡믹스’=30분 이상 발효하고 기름을 두껍게 둘러야 하는 기존 호떡믹스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 국내산 밀과 검은깨 등을 넣어 쫄깃하고 고소한 맛도 높였다. 회사 측은 “반죽 후 발효할 필요 없이 바로 구워서 호떡을 만들 수 있다”며 “기름을 두르지 않은 담백한 맛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400g, 2950원.
■삼미엔터프라이즈,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 ‘PRPS’=아프리카 세네갈과 짐바브웨 등에서 생산한 유기농 면으로만 만든 프리미엄 청바지. 미국의 패션전문회사인 아카데믹스사 제품으로 일본의 소규모 공장에서 1960년대 리바이스 청바지를 생산하던 직기를 이용해 소량 생산하고 있다. 데이비드 베컴과 브래드 피트 등이 즐겨 입는 청바지로 유명하며 한국에서는 현대백화점 본점 및 무역센터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100만∼120만 원.
■CJ제일제당, ‘해찬들 100% 국산된장’=모든 원료를 국산으로만 사용한 된장제품. 국산 콩과 천일염, 깨끗한 지하수로 된장을 담가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용기도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 대신 유리 용기로 바꿨다. 420g, 7300원.
■파리바게뜨, 식빵 ‘에브리데이 브런치’=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 출시한 식빵. 두께 3.3cm로 일반 식빵의 두 배 이상으로 늘려 다양한 브런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측은 브런치 식빵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병행하고 이 제품을 활용한 요리법 등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2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