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한 효용윤(潤) 파우더팩트.
소망화장품은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파우더와 다이아몬드를 함유한 ‘다나한 효용윤(潤) 파우더팩트(21호 화사한 살빛/23호 자연스런 살빛)’를 새롭게 선보였다. ‘다나한 효용윤(潤) 파우더팩트’는 0.1캐럿의 다이아몬드, 천연 식물성 파우더인 담향화엽분(淡香花葉紛)과 5가지 한방 성분 용윤보양단(容潤補養丹)을 함유한 제품이다.
다이아몬드는 고대 인도의 왕후들이 가루에 식물 가루를 섞어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했다고 알려져 왔을 만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이다. 0.1캐럿의 다이아몬드는 피부에 윤택함을 더하고, 자연스러운 빛을 더한다.
한방 의학에서 기초 이론으로 삼고 있는 음양오행설의 색채이론인 靑(청), 赤(적), 黃(황), 白(백), 黑(흑) 등 오채(五彩)이치에 근거해 자연에서 얻은 담향화엽분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감초, 세이지, 감국, 금은화를 파우더로 만든 담향화엽분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실키하면서 가벼운 사용감으로 꽃과 같이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피부 톤으로 만들어 준다.
용윤보양단도 핵심적인 성분이다.
예로부터 피부 미용을 위해 많이 사용해 온 인삼, 도인(복숭아씨), 행인(살구씨), 신이화(목련꽃봉오리), 감초 등 총 5가지 한방 미용성분을 함유한 복합체로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내 수분 함량을 높여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정돈하는 효과가 있다.
골드 컬러의 원형으로 제작된 용기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동시에 한손에 꼭 들어오는 사이즈로 그립감이 좋다. 옛날부터 여성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붉은색의 전통 나비 문양과 함께 다이아몬드를 상징하는 큐빅으로 장식돼 고급스럽다.
특히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품의 경우 본 제품과 함께 고급 3색 립 팔레트를 내장해 선물용으로도 추천할 만 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국 320여개의 멀티숍 뷰티크레딧과 화장품 전문점, 대형 마트와 온라인(www.beautycredit.co.kr)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5g 3만5000원선.
이길상 기자 juna10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