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오늘의 동아일보]우즈 교통사고 재구성… 안풀리는 미스터리 5가지 外

입력 | 2009-11-30 03:00:00


27일 새벽 발생한 타이거 우즈의 교통사고를 둘러싸고 현지 언론이 온갖 추측성 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우즈의 외도 때문에 부부가 싸움을 하다 남편이 차를 타고 도망가려 했고, 아내가 이를 막기 위해 골프채를 휘둘러 사고가 났다’는 보도까지 나왔다. 하지만 우즈 부부(사진)는 입을 다물고 있어 의혹은 증폭되는 양상이다. 그날 골프 황제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美왕창세일 ‘블랙프라이데이’ 르포

27일(현지 시간)은 미국의 최대 쇼핑 이벤트인 ‘블랙 프라이데이’(사진)였다. 소매업체들은 쇼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파격 세일을 벌이고 미국인들은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날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인들의 소비로 기업들이 흑자로 돌아선다고 해서 붙은 이름.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현장을 둘러봤다.

읽고 또 읽고… ‘율리시스’ 8년째 읽는 모임

‘20세기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꼽히는 제임스 조이스의 ‘율리시스’를 8년째 읽고 있는 모임, ‘율리시스 독회’를 이번 ‘동고동학’ 시리즈에서 소개한다. 이들은 “읽을수록 단물이 난다”고 ‘율리시스’의 매력을 이야기했다. 회원들이 꼽은 ‘율리시스 속 이 한 문장’도 전한다.

당신이 금연에 실패하는 3가지 이유

‘작심삼일’ 금연을 결심했다가 실패한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말이다. 바야흐로 이제는 금연도 전략의 시대다. 금연 실패에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 유형이 있다. 물론 각 유형에 맞는 금연법도 있다. 나는 어느 유형인지를 알면 그만큼 금연에 한 발짝 다가선 것이다.

성남, 포항 꺾고 챔피언 결정전 올라

창과 창의 대결에서 ‘포항 불패’ 성남 일화가 ‘안방 불패’ 포항 스틸러스에 올 시즌 홈경기 첫 패를 안겼다. 성남은 29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K리그 플레이오프에서 콜롬비아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몰리나의 결승골에 힘입어 포항을 1-0으로 꺾고 챔피언결정전에 올랐다.

日시장 ‘루저’ 현대차, 도요타에 배울 점

현대자동차는 2000년 일본에 판매법인 ‘현대모터저팬’을, 일본 도요타도 같은 해 한국에 ‘한국토요타’를 설립하면서 상대방 진영에 깊숙이 진출했다. 그로부터 9년이 흐른 2009년 도요타는 한국에서 잘나간다. 하지만 현대차는 일본시장 철수를 결정했다. 도요타에 비해 현대차는 무엇이 부족했던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