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보며 다이어트댄스… 소모열량 즉시 확인술마신 정도 따라 숙취해소 시간대 알려줘
○ 애플 앱스토어를 사용하는 사과 씨
사과 씨는 회식 자리에서 아이폰을 꺼내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한다. 다음 날 중요한 미팅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주량을 조절하기 위한 것. 그가 접속한 애플리케이션은 ‘iDrank What?’(가격 0.99달러)이다. 자기가 마신 술의 정보와 술 마신 곳을 파악하는 프로그램이다.
집에 도착한 사과 씨는 ‘슬립 사이클’(0.99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잠에 든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중력센서를 이용해 잠든 사람의 뒤척임을 감지한다. 얕은 잠, 중간 잠, 깊은 잠 등을 시간대로 분석해 가장 얕은 잠을 자고 있을 때 알람으로 잠을 깨워 쉽게 일어나도록 돕는다.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숙면을 취하고 난 사과 씨는 미팅을 마친 뒤 갑자기 관광을 시켜달라는 바이어의 제안에 당황했다. 하지만 ‘World View’(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급한 불을 끌 수 있다. 바이어에게 보여준 이 애플리케이션에는 한강, 반포 달빛무지개 분수, 올림픽공원 등 서울 곳곳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카메라 화면이 나온다. 현재 사람이 붐비는 정도와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이다.
○ 삼성앱스를 사용하는 삼순 씨
설 연휴를 친척집에서 보내는 삼순 씨는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은 뒤 걱정이 된다. 새해의 야심 찬 다이어트 계획이 물 건너갈 것 같다. 친척집은 시골 외진 곳이라 마땅히 운동할 방법이 없다. 하지만 삼성앱스의 ‘다이어트 댄스’(무료)를 이용하면서 걱정을 덜었다. 캐릭터가 3차원(3D) 영상으로 동작 하나하나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즐거운 음악에 맞춰 다이어트 댄스를 끝낸 뒤 체중을 입력하니 소모한 열량도 확인할 수 있었다.
○ SK텔레콤 ‘T스토어’를 사용하는 T 씨
조은아 기자 ach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