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여행상품 등 할인통신사 제휴 무료통화 제공도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고객 유치를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에게 멤버십카드를 발행하며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유 할인, 엔진오일 무료 교환, 승마 무료체험, 영화관 포인트 적립 등 내용도 다양해 가입 전에 알아보고 선택하면 적잖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주유-외식 할인 등 각종 혜택
롯데손해보험의 온라인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하우머치 롯데멤버스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를 제시하면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나뚜르 등 외식업체에서 최고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보면 시네마 포인트를 10% 추가 적립해 준다. 또 자동차 정비서비스 업소인 스피드메이트 전국 지점에서 차량 무상점검, 엔진오일 교환 1만 원 할인(연 2회)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주차대행요금을 12.5% 깎아주고 금호렌터카에서 자동차를 빌리면 40%를 할인해 준다.
악사손해보험의 ‘플러스 카드’는 영화관(CGV), 패밀리 레스토랑(미스터피자, TGI프라이데이스)에서 사용할 때 금액의 1∼15%를 OK캐시백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주말일수록 포인트 적립 비율이 높다. 스피드메이트 전국 지점에서 차량을 정비하면 무료로 타이어펑크 수리와 차량안전점검(각 연 1회)을 받을 수 있고 와이퍼, 에어컨가스, 부동액을 교환할 때 50%를 깎아준다.
그린손해보험의 그린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엔진오일 무료 교환(연 1회) 등 차량 관련 서비스는 물론이고 지정된 승마클럽에서 4인 가족 기준 연 2회까지 승마 무료체험 기회를 준다. 제휴업체를 통해 래프팅, 4륜 오토바이 등 레포츠를 예약하면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통신-신용카드와 제휴도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자 중 SK텔레콤 고객은 ‘T프로미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소지자는 120분 음성무료통화를 할 수 있고 SK주유소에서 신용카드와 별도로 L당 20원을 추가로 할인받는다. 무료세차 혜택도 연 6회 제공되며 엔진오일 및 와이퍼는 연 1회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정비공임은 30%, 자동차용품은 10% 할인된다.
장원재 기자 peacechao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