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21개 동… 주차공간 폭 10cm 넓혀 여유
이 단지가 들어설 성사동 일대는 133만5000m² 규모의 원당 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됐으며, 2020년까지 1만8700여 채의 주택이 신축돼 4만8000명이 입주할 계획이다. 또 고양시청, 시의회 등이 들어서는 5만 m² 규모의 첨단복합행정타운이 원당뉴타운 지구 내에 조성돼 행정, 업무의 중심지 기능을 한다. 특히 e편한세상은 원당뉴타운의 중심에 있으며 원흥지구나 삼성지구 등 인근에서 개발이 진행되는 곳들 가운데 가장 빨리 입주가 시작된다.
e편한세상은 가까운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원당역이 있어 서울 도심 진입이 편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수도권 주변지역으로도 쉽게 갈 수 있다. 또 파주시와 서울 상암을 연결하는 제2자유로가 2010년 개통되고, 문산과 서울 강남을 잇는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가 향후 완공되면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주변에는 테니스장과 농구장, 자연녹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성사생활체육공원이 있고 서울 한양CC 골프장, 원당종마목장과 같은 레저시설도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성사초등학교, 원당초등학교, 성사중학교, 성사고등학교 등이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명지병원과 동국대병원 등 쇼핑, 의료시설도 많다.
고양 원당 e편한세상은 후분양 아파트로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와 분양사무소는 단지 현장에 있다. 이번 분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031-968-6060
유재동 기자 jarret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