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지진 걱정없는 주상복합 동일하이빌 뉴시티

입력 | 2010-04-06 09:20:00


 최근 아이티, 칠레, 대만 등 전 세계적으로 지진 참사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매년 크고 작은 지진들로 인해 한반도에서도 건축물 설계에 있어 면진시스템의 도입이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이 최근 진도 9.0 규모의 강진도 견딜 수 있는 고층 주상복합이 등장했다.

동일토건이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에 짓고 있는 주상복합 `동일하이빌 뉴시티`가 그 주인공으로 국내 최초로 설계 단계부터 `면진(免震)시스템`을 채택한 공동주택이다. 면진시스템이란 기존 내진과 제진에 비해 한층 더 진보된 새로운 지진 피해 방지 기술로 건물과 지면 사이나 건물 층간에 면진고무장치를 설치해 지반과 건물을 분리시키는 기술이다.

특수 제작된 고무와 강판을 층층이 겹쳐 만든 면진고무장치를 설치해 고무 탄성이 건물을 유연하게 흔들리게 하고 흔들림이 멈추면 건물을 제자리에 위치하도록 해주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설계 초기 단계부터 이런 면진구조를 채택했으며 데크(1~7층)와 주거동(8~36층) 사이에 면진고무장치 388개를 삽입해 지진이 일어나도 고층부에 자리 잡은 주거공간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면진 시스템을 채택한 안정선 높은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88번지 일대에서 공급규모는 155㎡∼297㎡, 지하 7층∼지상 33, 35, 36층 총 4개동 440가구로 건립되며, 2011년 4월 입주를 목표로 현재 특별분양을 진행 중에 있다.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주민공동시설과 아파트의 완전 분리를 통해 주거환경을 극대화 하였으며 최신기술이 응집된 과학적 설계와 호텔 수준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조성으로 강북을 대표할 주상복합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현재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일부), 시스템 에어콘, 발코니 무료 확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내 집마련을 준비 중인 수요자라면 특히 눈 여겨 볼 만하며, 계약즉시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시세 상승을 노리는 투자성 또한 높게 평가되고 있다.

초고층으로 지어져 조망이 좋고, 내부구조를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도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전용률을 아파트 수준에 가까운 81%선까지 끌어올려 관리비 절감효과를 볼 수 있고, 3면창을 통한 자연환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환기는 물론 실내 정화 효과를 최대화하고 있다.

One-stop Lifestyle을 구현한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지하 1층에는 옛 미아동 신세계백화점의 두 배 면적인 1만6529m² 규모의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에 있고, 지상 2, 3층에는 문화 복지시설, 지상 4, 5층에는 업무시설이 각각 들어선다. 또한 지상 7층에 들어설 2247m² 규모의 주민 커뮤니티 시설은 최고급 호텔 수준의 시설로 갖추어 질 예정이다. 스포츠 센터에는 2레인 규모의 실내 수영장과 6개 타석을 갖춘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설치 된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미아점까지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고 고려대종합병원, 경희대병원, 북서울꿈의 숲, 월곡근린공원, 홍릉근린공원 등이 가깝게 형성되어 있다. 여기에 교육환경 역시 영어몰입교육으로 잘 알려진 영훈초등학교를 비롯해 대일외국어고, 신일고, 카이스트, 고려대 등 명문사학이 위치해 있으며, 향후 길음역 일대에 특목고를 비롯한 에듀파크도 조성될 계획이다.

이런 주거 환경 외에도 향후 개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여 볼 만 하다. 서울시는 2003년부터 주요 부도심을 균형발전촉진지구로 지정해 주거, 업무, 상업 기능을 고루 갖춘 복합단지로 개발하고 있는데, 동일하이빌 뉴시티가 들어설 미아 균형발전촉진지구는 서울시가 1차로 지정한 5개 균촉지구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고 뉴타운에 둘러싸인 강북 명품생활 중심지로 길음뉴타운, 미아뉴타운 등과 맞닿아 있어 개발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고 있다.

아울러 성북, 미아균촉지구는 고급 주상복합의 경연장이 될 귀족특구로써 인근 힐스테이트와 아이파크 래미안을 비롯해 롯데캐슬, 꿈에그린, 자이 등 고급 브랜드 밀집을 통한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재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내부순환도로와 바로 붙어 있어 서울 도심 및 강남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미아삼거리 6호선 월곡역 등이 가깝고 2014년에는 단지 앞으로 종암사거리에 경전철이 개통 예정으로 강북 최고의 교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외에도 앞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개발될 미아뉴타운, 길음뉴타운, 장위뉴타운과 함께 그 중심에서 강북 상권과 문화의 중심이 될것으로 보여지며, 앞으로 그 개발가치가 기대된다.

◇ 분양문의 : 02)909-037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