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운 과자나 정성껏 졸인 잼은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이다.
이번 주말엔 받는 사람을 생각하면서 건강한 식재료로 잼과 피클을 만들어보자.
스승의 날을 그냥 지나쳤다면 잼과 피클을 예쁜 병에 담아 주말을 보내고 학교에 가는 아이 편에 들려 보내도 좋을 것이다.
신수경 셰프가 추천하는 잼과 피클은 홍차와 녹차를 이용한 밀크잼, 그리고 모듬 피클과 양파 장아찌다.
♣ 홍차밀크잼과 녹차밀크잼
▽재료=1.홍차밀크잼 △우유 500ml △생크림 200ml △홍차 12g(또는 티백 4개) △흑설탕 200g △바닐라빈 반 개 2.녹차밀크잼 △우유 500ml △생크림 200ml △분말녹차 1큰술 △황설탕 200g
2.녹차밀크잼 ①우유, 생크림, 녹차, 황설탕을 넣어 40분간 끓여 밀크스프레드를 만든다 ②소독한 잼병에 넣어 밀봉한 후 냉장고에 보관한다.
Tip : 밀크잼은 냉장고에 넣고 빠른 시일 안에 먹는다.
♣ 새콤한 모듬피클과 양파장아찌 (2인분)
▽재료=△오이 1개 △당근 5개 △아스파라거스 2개 △미니파프리카 2개 △레몬 반 개 △레디시 1개 △피클용 양파 5개 △마늘쫑 1단 △요리초 3컵 △순발효초 2큰술 △양조간장 반 컵 △피클용 스파이스 약간
▽조리법=1.①오이, 당근, 아스파라거스를 작은 스틱모양으로 썬다 ②냄비에 요리초 1컵, 물1컵, 피클링 스파이스를 넣고 끓인다 ③모듬야채와 레몬을 유리병에 담고 피클시럽을 뜨거운 상태로 부워 식힌다 ④완전히 식으면 냉장고에서 3일정도 숙성시킨다.
2.양파간장장아찌 ①유리병에 양파와 장아찌를 보기 좋게 담는다 ②요리초 2컵, 물1컵, 간장 반컵, 순발효초를 넣는다 ③냉장고에서 알맞게 숙성시킨다,
Tip : 레디시란 서양무로 알싸한 맛이 일품인 식재료이다. 무, 브로컬리 등으로 대체해 사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