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맞아 ‘저가마케팅’ 소비자들에게 인기!!치킨 두 마리 제공하는 ‘1+1 시스템’ 대박!!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원인은 내수 경기 회복으로 소비시장이 생기를 되찾고 있지만 저가형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알뜰 소비자가 여전히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외식 업체들이 올 들어 마케팅 주파수를 저가형 상품에 맞추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최근 치킨 시장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두 마리 치킨 브랜드는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신속하게 반응하여 창업자들에게는 소자본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저가 마케팅을 펼치면서 기존의 치킨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 시스템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한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한 것이다. 또한 고객 중심의 타깃 마케팅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면서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40)는 “현장 중심의 철저한 소비자 패턴 분석을 밑바탕으로 한 브랜드 관리가 성공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이 알뜰소비를 지향하는 흐름과 티바두마리치킨의 저가 마케팅이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가격은 싸지만 고급스런 디자인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 밝혔다.
현재 동네상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자를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체인본사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문의 : 1588-6338
홈페이지: tiba.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