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보기]
[디자인 강국, 그 경쟁력의 뿌리를 찾아서]<5>한국
■ 청와대 간 연평해전 전사자 유족들
[해당기사 보기]
[제복이 존경받는 사회]<6·끝>윤영하 소령 아버지의 소원
■ 13만원 들여 300억대 회사 가로챈 사기단
‘13만 원을 들여 300억 원 규모의 건설회사를 가로챈다?’ 이처럼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실제로 일어날 뻔 했다. 허위서류를 작성한 뒤 법무법인의 공증제도를 이용해 남의 회사를 자신들의 명의로 만들어 제삼자에게 팔려던 사기단이 붙잡혔다.
[해당기사 보기]
300억 회사 삼키는데 쓴 돈이… 13만원으로 끝낸 간큰 사기단
미일 갈등의 진원지였던 후텐마 문제가 28일 타결됐다. 일본이 미국의 주장을 거의 들어주는 내용의 미일 공동성명이 발표된 것. 후폭풍은 거세다.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 총리는 ‘각료 서명’을 끝까지 거부한 사민당 출신 각료를 해임했다. 정권 출범 8개월 만에 3당 연립이 위기를 맞았다.
[해당기사 보기]
8개월 돌고돌아…후텐마 결국 원점으로
■ 르네상스 시대의 쇼핑은 어땠을까
사람들이 쇼핑을 여가 생활처럼 즐기기 시작한 때는 언제일까. 르네상스 시기 이탈리아에서 소비문화가 시작됐다고 보는 책이 나왔다. 상점의 간판이 요즘 유명 브랜드처럼 저작권을 갖고 거래되었으며 고대의 유물이 갑자기 값비싼 골동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시기다.
르네상스 시대의 쇼핑
■ 프로야구 빈볼 부르는 ‘무례’들은?
빈볼(Bean Ball). 야구에서 투수가 타자의 머리 쪽을 향해 고의로 던지는 위협구다. 미국프로야구에서는 1920년 이 공에 머리를 맞은 타자가 목숨을 잃기도 했다.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위험한 공이지만 필요악처럼 어쩔 수 없이 빈볼을 던지게 되는 상황도 있다는데….
[해당기사 보기]
투수, □때 열받으면 빈볼 던진다?
■ BBQ치킨 해외진출 성공 비결
국내시장 성공에 도취해 무작정 외국으로 나갔다가 낭패를 보는 기업이 많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로 성장한 BBQ도 마찬가지. 오류투성이 시장조사 결과만 믿고 외국으로 나갔다 초창기에 큰코다쳤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가 BBQ의 해외진출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해당기사 보기]
한국식 배달 실패… 토종파트너 전략으로 현지화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