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지하철 7호선 연장선 따라 집값도 ‘쌩쌩’

입력 | 2010-05-31 15:50:14

내집마련 및 투자가치 높은 역세권 아파트 인기
교통 여건 개선되면 출퇴근 시 비용 절감 효과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일대가 주목 받고 있다. 교통 여건이 개선되면 출퇴근 시 비용이 절감되고, 해당지역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주변집값도 상승하는 현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들어서는 부천 약대동 분양 물량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12년 지하철 7호선 부천구간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부천 약대동 일대는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가칭)과 중부경찰서역(가칭)이 들어설 것으로 예정돼 있다. 연장선이 개통되면 부천에서 강남권까지 40분대면 충분히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지하철 1호선 이용도 가능해 영등포, 서울역 등지도 가까운 편이다.

경인고속도로 부천나들목,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나들목, 서운분기점 등도 이용 가능해 교통여건이 편리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2012년께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이 개통돼 원미구 중동과 약대동, 상동 일대에 교통 여건이 개선된다”면서 “중동신도시와 약대동을 비롯해 7호선 주변 아파트가 역세권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에 비해 집값이 저렴하고 교통여건도 좋아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7호선 연장선 수혜 아파트 분양 물량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재 두산건설이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 ‘부천 약대 두산 위브’를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25층, 총1843가구이며 공급면적은 1구역 84㎡~147㎡, 2구역 84㎡~149㎡이다. 입주는 1구역이 2011년 10월 예정이며, 2구역은 2012년 1월이다.

지하철 1호선 중동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7호선 연장선 수혜 아파트로 교통호재를 누릴 수 있다. 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도서관,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중동, 상동 신도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주거환경이 뛰어나다.

특히, 약대초, 부천초, 부흥초, 중흥초중고, 중원초중고, 경기예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과 명문학원이 인접해 교육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최근 부천 약대 두산위브는 잔여 가구에 한해 중도금 전액무이자 등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소방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32-612-303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