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입력 | 2010-06-04 10:50:00

자연 옮겨다 놓은 아파트…단지 내 녹지 풍부
홈 네트워크 시스템 적용으로 편리함 극대화




최근 주택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공급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홈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활의 편리성을 극대화 했으며, 또한 친환경 녹색단지를 마련해 단지 내에서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생활 공간을 조성한 점이 특징이다.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가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되면서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생활환경이 쾌적하고 편리해 경기가 좋지 않아도 가격 하락폭이 크지 않아 안정적인 투자처로도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입주자들이 생활편의성, 가격상승률, 만족도 등을 고려해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에 눈길을 주고 있다”면서 “특히, 최근에는 녹지율이 높은 단지가 아파트 선택시 중요한 요건으로 떠오르면서 녹지 프리미엄이 향후 시세 상승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는 6월에는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가 수요자들을 찾아온다. 한라건설은 교하신도시 A22블록에 ‘한라비발디 4차’ 823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라비발디는 지하2층∼지상 25층 10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녹지율 50%, 홈네트워크 시스템 적용 등으로 똑똑하고 건강한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라건설 관계자는 “교하 한라비발디는 친환경 녹색단지로 전체 아파트 부지 면적의 50% 이상을 녹지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면서 “잔디광장, 전나무 산림욕장, 생태 수공원, 옥상공원 등이 조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교하 한라비발디는 원격으로 전기, 전등,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CCTV 보안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주차장에도 지능형 주차정보 시스템을 도입해 주차위치를 쉽게 알 수 있고 주차 후 자동으로 엘리베이터가 호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하주차장의 인테리어도 특화해 각 구획별 색상을 구분하고 주차장 상부에 천장을 설치, 밝고 쾌적한 주차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뛴다. 체력측정실을 갖춘 피트니스클럽, 실버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향한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하였고, 특히 혈압 및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노인케어룸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한라비발디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전망감은 물론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6월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2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906-060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