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철 교통망이 대거 확충돼 수도권에서만 전철역 수가 400여개를 넘어서면서 역세권 아파트의 가치가 예전만 못해지고 있다. 더블역세권도 더 이상 희귀물건이 아니며 3개 노선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이른바 트리플역세권 아파트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트리플역세권 아파트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 환경속에서도 두터운 수요층으로 인해 가격하락폭이 타 지역 대비 극히 적으며 향후 시장상황이 호전될 때 가장 먼저 가격상승을 이끄는 견인차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 망우로는 중앙차선 공사가 한참 진행중이다 또한 중앙선 복선전철의 시발점인 신상봉역의 공사현장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올 하반기에 완공 예정인 경춘선 복선전철(신상봉역) 개통으로 기존 7호선 상봉역, 중앙선 망우역 일대가 혼잡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어 중앙차선 공사를 서두르고 있다.
기존 상봉터미널 등 철도교통과 도로교통의 시너지효과로 이 일대는 트리플역세권으로 조성되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이미 자리를 잡은 이마트, 코스트코에 홈플러스까지 입점이 확정되면서 할인점 전쟁은 이미 시작되었고 망우역 민자역사까지 예정되어 있어 중심상권으로의 성장은 시간문제일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경춘선 복선전철로 인해 인근 구리 뿐만 아니라 남양주 갈매지구, 별내지구, 진건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와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이다.
현대엠코는 서울숲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여의도 2.5배 규모 세계최고 수준의 당진현대제철소 등 국내/외 총 52곳의 주요사업장 건설과 미국, 독일, 중국에서의 대규모 해외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시공 능력을 인정받은 세계적 명성의 현대자동차그룹 건설회사이다. 글로벌 모기업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최근 회사채 신용등급이 기존 A-에서 A등급으로 한 단계 상향조정되고 부채비율과 유동비율이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인 만큼 여타 건설업계의 불안한 상황과는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상봉 프레미어스 엠코는 회사보유분 전용면적 107㎡이상 중대형세대를 특별 분양 중이다. 금번 계약금을 대폭 할인하여 부담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발코니확장 및 시스템에어컨 무료 시공으로 약 4,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중도금 일부 무이자를 시행하고 있어 투자자라면 관심을 기울일 것으로 보여진다.
올 12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무제한 가능하여 입주는 2013년 11월경이다.
■ 분양문의 : 02)492-0099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