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는 노조창립 22주년을 맞아 16일 ‘노사화합 및 공동평화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에는 박환규 사장과 양남식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대표가 참석한다. 선포식이 끝난 뒤에는 노사화합을 위한 한마음 등반대회도 가질 예정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창사 이래 단 한 번도 노사분규가 발생하지 않아 기획재정부로부터 ‘노사관계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GS칼텍스 6년 연속 무교섭 임금 위임 합의
GS칼텍스 노사가 6년 연속 무교섭 임금 위임에 합의했다. GS칼텍스 14일 전남 여수시 여수공장 임원회의실에서 생산본부장인 전상호 사장과 김국진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임금협약 위임식을 가졌다. 김 위원장은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제3중질유 분해시설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공을 위해 임금에 관한 제반 사항을 회사에 위임한다”고 밝혔다.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샘(SAM)’의 거실·침실가구 신제품을 출시하고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모듈형 가구라는 샘의 특성을 살려 소비자가 직접 모듈을 선택해 다양한 느낌으로 거실과 침실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한샘은 소비자 10명을 ‘샘 서포터즈’로 선정해 신제품 체험 기회를 줄 예정이다.
■ 휴켐스, 여수서 DNT 4공장 착공식
정밀화학소재 기업 휴켐스는 15일 전남 여수산업단지에서 연간 생산량 6만 t 규모의 디니트로톨루엔(DNT) 4공장 착공식을 열었다. 휴켐스는 내년 2분기에 4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24만 t의 DNT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이 공장에서 생산한 DNT 전량은 10년간 KPX한국화인케미칼에 납품되며, 이를 통해 800억 원의 연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휴켐스는 예상하고 있다. DNT는 자동차 가구 신발 합성피혁 등에 쓰이는 폴리우레탄의 주요 원료다.